공연예술창작산실
Arts Council Korea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동반자, 아르코를 소개합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Arts Council Korea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동반자, 아르코를 소개합니다.
"나를 나답게 만드는 것은 이루지 못한 욕망인가 지금의 내 모습인가?"
신성우 작, 양상진 작곡의 창작오페라 <3과 1/2 A>의 주된 관심은 욕망이다. 내게 없는 것을 얻고자 하는 것을 욕망이라 한다면, 자신에게 결핍된 것을 획득하려고 하는 것은 현재의 자신에서 다른 자신의 모습을 가지려는 상승의 욕구에 대한 이야기를 두 언니의 내적 갈등을 통해 풀어낸 풍자적인 잔혹동화다.
"미래를 살았던 사람, 시인 이상"
소설가, 수필가, 건축가, 화가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지만 26년이란 짧은 삶을 살다간 천재시인 이상(본명 김해경).
시인이 처했던 삶과 초현실적 작품들이 융합된 이야기를 통해, 난해함으로 유명한 그의 예술세계가 부조리한 시대의 생생한 반영임을 알게 할 것이다.
한 전위적 예술가의 순수한 갈망과 추구하는 모습을 함께 지켜보면서, 오늘 우리들이 그의 삶과 예술에서 얻을 수 있는 가치와 영감을 공유 한다.
삶과 예술의 욕망이 절정에 이른 시인 이상의 생애 마지막 시기.
‘오감도’와 ‘날개’의 성공과 실패, 일본에 건너가 최후의 불꽃을 태우고 죽는 명멸의 순간들을 실제 행적, 대표적인 작품들을 취해 현장감 있게 재현한다.
여기에 분신의 등장, 초현실적 환상장면들이 이상의 시어들과 함께 무대에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