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사업

Arts Council Korea
아르코는 다양한 사업으로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합니다.

인사미술공간

인사미술공간

인사미술공간누리집

인사미술공간 이미지

인사미술공간은 한국 동시대 미술 현장의 흐름 속에서 역량 있는 신진 작가 및 기획자에게 창작 환경 및 전시 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전 및 기획전 뿐 아니라 토크, 강연 등의 연계 프로그램을 다각화하여 신진예술인의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시각예술인의 탈 장르, 장르융합형 당원 예술의 장착 활성화를 통해 동시대 시각예술의 실험성과 다양성을 조망하고자 합니다.

소개

2000년도에 개관하여 창의적 미술 언어의 생산자들을 위한 대안적 성격의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한 인미공(구 인사미술공간)은 여러 차례 운영 체제의 변화를 겪으면서, 한국 동시대 미술 현장의 역량 있는 신진 작가와 기획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전시를 기획해왔습니다. 현재 아르코미술관이 통합 관리하는 인미공은 2020년도에 20주년을 맞아 다학제적 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인미공 창작소’와 신진 기획자·작가를 위한 워크샵 등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개편하였습니다.

아르코미술관·인미공은 2021년도 이후 유용·포용·협업·공유의 새로운 운영 전략 하에 연구·창작·전시·교류 활동이 선순환하는 플랫폼의 기능을 표방하고, 사회적 의제를 다룬 기획전과 미술 담론의 생성과 확산을 위한 공공 프로그램 및 창작과 연구 활동을 위한 인미공과 아카이브 운영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