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경영
Arts Council Korea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동반자, 아르코를 소개합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Arts Council Korea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동반자, 아르코를 소개합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원회)는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나주 빛가람동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이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지난 1일 입사한 신입사원 7명이 전원 참여하여 예술위원회가 위치한 곳부터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동 일대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 후 분리배출까지 직접 실시하였다.
이번 플로깅 활동은 예술위원회의 ESG 비전인‘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생태계를 만드는 ESG 선도기관 아르코’를 일환으로 예술위원회 사내동아리‘걷다가 보면 항상’의 동아리원들과 함께 ESG 경영의 친환경 생태계 조성의 의미를 마음에 새기며 실천하자는 의미로 진행하였다.
한편 예술위원회는 지난해 업(業)을 기반으로 하는 <예술로(路) 소풍>을 성황리에 개최하였으며 올해에도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데에 힘쓰고 있다.
예술위원회 신입사원은 “ESG와 연계하여 추진된 이번 플로깅 활동을 통해 나주지역 일대를 돌아보고 친환경 생태계 조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며 신입사원으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4.4.9.)] : 예술정책·후원센터 백선기 02-760-4789
게시기간 : 24.4.9.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