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행사

  • 문화예술관련 공연·전시·행사 정보를 승인절차를 거쳐 자유롭게 올리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게시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 제 61조’에 의거 처벌을 의뢰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에 기재한 내용 중 개인정보(휴대폰 번호, 계좌 번호 등)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개인정보(휴대폰 번호, 계좌 번호 등)를 삭제 조치 후 게시하여야 합니다.
  • 승인절차
    • 정보 등록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승인
    • 정보 게시
  • 승인문의 : 061-900-2151 (경영지원팀)
  • X(엑스)
  • 블로그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url복사

[한국메세나협회] 학술 세미나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의 예술'

  • 작성자 백*현
  • 작성일 2025.11.06
  • 기관명 한국메세나협회
  • 행사일 2025.11.25
한국메세나협회 학술 세미나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의 예술>

■ 추진 목적
ㅇ 기업 문화경영과 예술계의 기업 협력 활동에 도움이 될 학술 정보 제공
ㅇ 예술의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활용한 기업 경영 성과 제고 방안 제시
ㅇ 기조강연
- 예술의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기능・임팩트 주지
-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성과 및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수단으로서 예술의 효용성 전파
ㅇ 주제발표
- 예술적 감성과 메세나의 사회적가치 창출 효과를 기반으로 한 기업의 아트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
- 사회와 소통하고 공감을 이끌어내는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예술을 활용하는 국내외 기업 사례와 효과 공유(지역사회・이해관계자 소통, 사회문제 인식 제고 및 해결 기여, 기업문화 개선 등)

■ 행사 개요
ㅇ 행사명 :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의 예술
ㅇ 참여 인원 : 약 180명(기업 관계자, 정부부처, 지원기관, 문화예술계 종사자 등)
ㅇ 일시 : 2025년 11월 25일(화) 15:00~17:00
ㅇ 장소 : 을지로 페럼타워 3층 페럼홀(서울 중구 을지로5길 19)

■ 프로그램
ㅇ 기조강연(허연 / 매경출판 대표이사, 시인, 前 매일경제신문 문화부장) : 예술의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사회적 임팩트
ㅇ 주제발표1(황인선 / 브랜드 컨설턴드, 前 KT&G 마케팅 기획부장) : 창의적 이니셔티브와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시너지 효과
ㅇ 주제발표2(박재항 / 서경대학교 광고홍보영상학부 교수, 前 제일기획 브랜드마케팅연구소장) : 브랜드에 가치를 더하는 문화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