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해외예술인 초청특강 시리즈 3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공연예술 마케팅과 관객개발 - 영국 National Theatre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해외예술인 초청특강 시리즈 3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공연예술 마케팅과 관객개발 - 영국 National Theatre 사례를 중심으로
- 일시 : 2012년 6월 18일(월) 17:00-18:30
- 장소 :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 다목적홀
- 강사 : 토비 코피(Toby Coffery)(영국 National Theatre, Lead Digital Creative)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시즌 1의 <페드르(Phedre)> 작품은 18개국, 280개의 영화관에서 5만 명이 시청하였고, 시즌 2의 <프랑켄슈타인(Frankenstein)>은 20개국, 400개의 영화관에서 10만 명의 관객이, 시즌 3의 와 <한 남자, 두 주인(One man, Two Guvnors)>은 24개국, 700개의 영화관에서 총 80만 명의 관객이 시청하였습니다. 관객층의 외연을 넓히고자 했던 저희의 본 목적을 달성했음은 물론, 관객이 이러한 영화관에서의 공연 방송을 저희가 처음 생각했던 것처럼 “2급 공연이 아닌, 실제 극장 공연과는 별도의, 전혀 다른 차원의 새로운 경험(not second class experience, a different experience)”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