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예술위 인문소풍,“꿈을 향해 도전하라”

  • 조회수 4005
  • 등록일 2017.10.16

예술위 인문소풍,“꿈을 향해 도전하라”


남해 독일마을에서 김은덕·백종민 부부와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인문소풍

오늘의 행복을 위해 여행하는 작가 김은덕, 백종민 부부가 명예멘토가 되어 오는 10월 17일(화)에 운남중학교 청소년들과 남해 독일마을로 ‘인문소풍’을 떠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인문소풍'은 나눔, 소통, 배려의 인문가치를 공유하는 '인생나눔교실'의 취지에 공감하는 사회 저명인사들이 명예멘토로 참여하는 일일 멘토링 봉사이다. 이번 인문소풍에서는 <없어도 괜찮아>, <한 달에 한 도시>의 저자 김은덕, 백종민 명예멘토가 자유학기제를 보내고 있는 중학교 청소년들에게 ‘나만의 기준 만들기’라는 주제로 멘토링을 진행한다.
'한 달에 한 도시'씩 천천히 여행하고 서울에서는 심플 라이프를 실천하는 김은덕, 백종민 명예멘토는 여행하면서 접했던 이국적인 환경에서 시도한 새로운 도전이 두려움을 극복하는 힘이 됐음을 청소년 멘티들에게 이야기 한다. 또한 자신이 추구하는 즐거움을 얻기 위한 실천이 인생의 기준이 되었음을 소개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예술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인문소풍에 참여한 청소년 멘티들이 김은덕, 백종민 명예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만의 인생의 기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남은 자유학기제를 의미 있게 보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여섯 번째 인문소풍은 오는 11월 10일(금)에 국내 패션계를 뒤흔든 혼혈 모델 한현민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간호섭 홍익대 교수가 ‘내가 꽃이다’라는 주제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캡션 : 2017년 10월 17일(화) 김은덕, 백종민 여행작가가 명예멘토로 참여하여 중학교 청소년들과 '인문소풍'을 진행한다. 위 사진은 10월 13일 양경수 미술작가가 명예멘토로 참여한 4회차 인문소풍. (사진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캡션 : 2017년 10월 17일(화) 김은덕, 백종민 여행작가가 명예멘토로 참여하여 중학교 청소년들과 '인문소풍'을 진행한다. 위 사진은 10월 13일 양경수 미술작가가 명예멘토로 참여한 4회차 인문소풍. (사진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자료담당자[기준일(2017.10.16)]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14
게시기간 : 17.10.16 ~


공공누리
이 자료는 상업적·비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출처(특히 사진)를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