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인생나눔교실 명예멘토와 함께 '사는 재미를 찾아 떠나는 인문소풍'

  • 조회수 4292
  • 등록일 2017.09.06

인생나눔교실 명예멘토와 함께 '사는 재미를 찾아 떠나는 인문소풍'


- 황교익, 이병률, 한현민, 김상근 등이 참여, 전국 7곳에서 이어져-

캡션: 김상근교수가 인문소풍의 명예멘토로 참여하여 인생나눔교실의 멘토봉사단을 대상으로 9월 4일 나주와 14일 서울에서 인문멘토링을 진행한다.(사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캡션: 김상근교수가 인문소풍의 명예멘토로 참여하여 인생나눔교실의 멘토봉사단을 대상으로 9월 4일 나주와 14일 서울에서 인문멘토링을 진행한다.(사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17년 인생나눔교실은 9월 4일(월) 나주향교에서 인문학자 김상근 명예멘토와 함께하는 올해 첫 ‘인문소풍’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7회의 ‘인문소풍’을 진행한다. 이번 ‘인문소풍’에서는 인생나눔교실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멘토봉사단 30명을 대상으로 김상근 명예멘토가 멘토를 위한 멘토로 나서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인생나눔교실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서 선배 세대(멘토)와 새내기 세대(멘티)가 인문적 소통을 통해 인생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서로를 이해해 나가는 인문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인문소풍’은 인생나눔교실의 취지에 공감하는 사회저명인사들이 명예멘토로 참여하는 일일 멘토링 봉사로서, 올해는 ‘인생에선 재미가 꽃이다’, ‘사는 재미를 찾아 떠나는 인문소풍’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일상적인 공간에서 벗어나 명예멘토와 함께 자신의 삶을 새로운 관점에서 살펴보고 삶의 재미를 찾는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9월 4일(월) 나주향교에서 시작하는 김상근 교수의 멘토링을 시작으로, ▲ 맛칼럼니스트 황교익과 <끌림>의 저자이자 시인인 이병률, 뮤지션 이한철은 9월 21일(목), 강릉에서 군부대 장병을 대상으로 삶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갈 예정이다. ▲ 10월에는 웹툰작가 양경수가 부산에서 영남 지역 보호관찰소 청소년과 함께 나를 표현하는 나만의 방법에 대해 멘토링을 진행한다. ▲ 김은덕, 백종민 여행작가 부부는 남해 독일마을에서 자유학기제 중학생을 대상으로 가치 있는 나의 기준을 세우는 것의 중요성을 전달한다. 그리고 ▲ 11월에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간호섭과 모델 한현민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이어갈 예정이다.
예술위원회 담당자는 “명예멘토와 함께 하는‘인문소풍’을 통해 멘티들이 자신의 삶을 또 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17.9.6)]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14
게시기간 : 17.9.6 ~


공공누리
이 자료는 상업적·비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변형 등 2차 저작물 작성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출처(특히 사진)를 표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