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예위 주최 ‘조금 다른 밴드’ 오는 26일 쇼케이스 열어
- 2016년 12월 26일 오후 7시 30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조금 다른 밴드’의 앨범발매기념 쇼케이스가 대학로 이음센터에서 개최된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가 후원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 이하 예술위)가 주최하며,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신종호)이 주관하는 ‘조금 다른 밴드’ 양성사업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장애라는 장벽을 넘어 음악을 통해 서로의 문화적 가치를 공유하고, 대중예술 분야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시작된 사업이다.
- ‘조금 다른 밴드’는 지난 4월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6명의 멤버로 결성되어 9개월간의 연습과 각종 공연 참가 등으로 음악 실력을 키워 이번 쇼케이스와 함께 첫 음악앨범 발매를 하게 되었다.
조금다른 밴드 멤버(6명)
최홍엽(기타․리더, 26세), 김민우(베이스, 19세, 자폐성 장애 3급), 함성재(건반, 18세, 자폐성 장애 2급),
황산하(건반, 17세, 자폐성 장애 2급), 권오현(드럼, 25세), 홍서연(보컬·작곡, 23세) |
- ‘조금 다른 밴드’의 첫 앨범에는 밴드 각 구성원들의 열정과 특색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자작곡 4곡 등-‘네에게로’, ‘서울’, ‘러브 투데이’, ‘무지개’, ‘너에게로(Instrumental)’-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번 음악앨범은 디지털앨범으로 제작되어 오는 2월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 앨범 타이틀곡 ‘너에게로’는 반복되는 후렴부 멜로디의 중독성이 강한 곡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는 즐길 수 있는 곡다. 특히 이번 앨범 작업에는 JYP 소속 심은지 작곡가가 직접 제작에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 ‘조금 다른 밴드’는 이번 앨범발매를 기념하여 12월 26일(월) 오후 7시 30분 대학로 ‘이음(장애인문화예술센터)’에서 진행되는 쇼케이스를 통해 관객들을 직접 찾아갈 예정이다. 쇼케이스에는 앨범 수록곡 외에도 밴드 멤버 각자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솔로 연주 무대와 재즈 퓨전연주 밴드 ‘라스트폴’과 락밴드 ‘벗’이 게스트로 참여하여 공연에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 ‘조금 다른 밴드’로 9개월간 동고동락한 밴드 멤버들은 이번 앨범 제작 작업을 통해 “더욱 견고해지고 끈끈해진 기분”(김민우, 베이스), “그 동안 힘들었던 것들이 힘들지 않게 느껴지는 경험”(홍서연, 보컬․작곡) 등의 소감을 밝혔다
-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신종호 이사장은 “장애와 비장애 구분 없이 한마음 한뜻으로 밴드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간 밴드 멤버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 예술을 통한 사회통합에 좋은 본보기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활발히 활동 할 수 있기를 당부하고,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또한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조금 다른 밴드’의 육성 과정과 밴드활동, 앨범 및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밴드 페이스북 페이지-조금 다른 밴드(facebook.com/cdband2016)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쇼케이스는 전석 초대로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예약 ☎02-760-9715)
-
|
|
‘조금 다른 밴드’ EP앨범 표지
(제공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
‘조금 다른 밴드’의 공연 사진 (제공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자료담당자[기준일(2016.12.22)]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14
게시기간 : 16.12.22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국민과의 소통과 정보의 개방을 지향하는 정부 3.0 구현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국민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이 자료는 상업적·비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출처(특히 사진)를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