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식’
성황리에 종료
11월 22일 열린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식에서 올해 인증받은 1개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13개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대표자가 문화체육관광부 조윤선 장관과 함께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 이하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 이하 예술위원회)가 2016년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 결과를 공표했다.
- 문체부와 예술위원회는 지난 11월 22일(화)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2016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식’을 개최하여, 300여 명의 기업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총 1개의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이하 후원매개단체)’와 13개의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이하 후원우수기관)’에게 인증패를 수여했다.
- 민간 문화예술후원 활성화를 위해 2014년 제정된 「문화예술후원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하 법률)」에 따르면, ‘후원매개단체’는 문화예술후원 활동을 매개하고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단체이며(법률 제2조), ‘후원우수기관’은 문화예술후원 활동을 모범적으로 행하고 있는 기업을 말한다(법률 제12조).
- 2016년에는 사단법인 제주메세나협회가 역량 있는 ‘후원매개단체’로, 국립공원관리공단, ㈜대교, 대선주조㈜, ㈜보성조경, ㈜신한은행, 아시아나항공㈜, 안국약품㈜, GS칼텍스주식회사, KB국민은행, KT, KT&G, 포스코, 한국암웨이㈜(가나다순) 등 총 13개 기업이 문화예술 창작과 향유의 기회를 확대한 ‘후원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문체부와 예술위원회는 ‘후원매개단체’에게 단체에서 진행하는 후원매개사업에 대한 지원을, ‘후원우수기관’에게는 출입국심사 우대․대출금리 우대 등의 혜택을 인증기간인 3년 동안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2016년 인증 결과는 문체부 및 예술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16.11.23)]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14
게시기간 : 16.11.23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국민과의 소통과 정보의 개방을 지향하는 정부 3.0 구현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국민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이 자료는 상업적·비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출처(특히 사진)를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