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문화누리카드 서포터즈 1기가 뜬다

  • 조회수 4201
  • 등록일 2016.10.11

문화누리카드 서포터즈 1기가 뜬다


- 예술위, 지난 9월부터 공개 모집…홍보 박차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는 지난 8일(토)‘문화누리카드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 9월부터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된 서포터즈는 지리적 소외지역에서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개발 및 잔액 사용을 활성화 하자는 취지로 시작되었다. 전국을 6개 지역(서울경기, 강원, 충청, 호남, 영남, 제주)으로 나누어 선발된 서포터즈는 앞으로 담당 지역의 문화누리카드 알뜰사용 체험 공유와 막바지 잔액사용에 대한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지리적으로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쉽지 않은 지역을 중점적인 활동 반경으로 삼을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서포터즈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자 및 복지관련 업무 담당자 등 바우처복지 확대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되어, 발대식에서도 문화누리카드에 대한 서로의 경험과 관심사를 심도 있게 교류하는 장이 펼쳐졌다.
문화누리카드 서포터즈를 운영하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계기로 앞으로 상시적인 서포터즈 체제운영으로 지리적 문화소외지역에 대한 실제적인 운영 아이디어 개발 및 활동을 시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특히 전남 진도군 조도, 보성군 벌교, 경남 사천 등 도심으로부터 떨어져 있는 지역에서 참가한 서포터즈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은 문화소외계층(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계층)에게 문화 향유와 관광, 스포츠 관람을 할 수 있도록 개인당 연간 5만원씩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153만 명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올해의 문화누리카드 신청 기간은 2016년 11월 30일(수)까지이며, 카드 이용 기간은 12월 31일(토)까지이다. 본인의 문화누리카드 발급 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면 가까운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문화누리카드 서포터즈 발대식 사진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10월 8일(토) 충남 대전 한남대학교 회의실에서 ‘문화누리카드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설명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10월 8일(토) 충남 대전 한남대학교 회의실에서 ‘문화누리카드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자료담당자[기준일(2016.10.10)]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14
게시기간 : 16.10.10 ~


공공누리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국민과의 소통과 정보의 개방을 지향하는 정부 3.0 구현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국민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이 자료는 상업적·비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출처(특히 사진)를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