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3.0으로 편리하게 누리고, 가깝게 즐기는 문화예술 서비스 구현-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 이하 예술위원회)는 6월19일부터~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정부3.0 국민체험마당’을 통해 직원 참여형 워크숍을 진행하며 개방·공유·소통·협력을 가치로 내세우는 정부3.0 선도 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 이번 교육은 정부3.0 우수사례의 직접 체험을 통해 내부 구성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문화예술 서비스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 예술위원회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6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서 생애관, 열린관, 맞춤관 등 7개 테마관에 소개된 대표적인 정부3.0 서비스를 통해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문화예술 분야의 맞춤형 서비스로 접목시킬 방안에 대한 현장토론을 추진했다.
- 박명진 위원장은 “개방·공유·소통·협력의 패러다임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임직원 교육 및 내외부 의견수렴을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을 편리하고 가깝게 누릴 수 있도록 예술위원회가 주도적으로 서비스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한편, 예술위원회는 지난 2014년 나주혁신도시로의 본사 이전 후, 지속적으로 발생해 왔던 지원금 교부 지연에 대한 예술단체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지원금 교부 과정을 통합, 개선하여 업무 소요시간을 50% 감축하였으며, 지속적인 데이터 개방 및 공유를 통해 ‘2015년도 문화 정보화 업무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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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담당자[기준일(2016.6.21)] : 기획조정부 이재일 02-760-4714
게시기간 : 16.6.21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국민과의 소통과 정보의 개방을 지향하는 정부 3.0 구현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국민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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