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 만 14세 ~ 40세 이하 장애인 및 비장애인
- 접수기간 : 3월 11일(금) ~ 4월 6일(수)
- 오디션일정 : 4월 15일(금) 대학로 이음센터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 ARKO)는 대중음악 분야에 재능을 가진 음악인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조금 다른 밴드’ 오디션 참가자를 오는 3월 11일부터 4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음악을 통해 서로의 문화적 가치를 공유하고, 대중예술 분야 스타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복지TV가 후원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가 주최하며,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신종호)이 주관한다.
-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밴드 구성원에게는 공연 활동 지원 및 연습 공간 지원, 현역 뮤지션 멘토링 기회가 제공되며 연말에는 밴드의 앨범 제작을 지원함으로써 대중음악 분야의 프로 뮤지션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 주게 된다.
- 또한 장애·비장애인들이 밴드의 육성과정 및 음악 활동을 함께 보고 즐기며 문화적·정신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활동 과정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 이번 ‘조금 다른 밴드’의 육성 과정은 ‘그녀를 만나기 100미터 전’, ‘하룻밤의 꿈’ 등 인기 가요를 여러 번 발표하고 현재 장애인 문화예술 및 인식개선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유명 가수 이상우 씨가 총괄하고, 다수의 대중음악 콘서트를 기획·제작하고 뮤지컬 <레미제라블> <미스사이공> 등의 연출가로 활동하고 있는 최용수 감독 등 다수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 밴드 육성과정을 지도할 가수 이상우 씨는 “장애와 비장애의 구분 없이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하나의 밴드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같이 배우고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 3월 11일부터 접수가 시작되는 이번 오디션은 만 14세 이상부터 만 40세 미만의 장애인 및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실시되어 비장애인도 지원 가능하며, 중증장애인의 경우 가산점 부여 등을 통해 우선 선발한다.
- 응모 분야는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 키보드, 작사, 작곡 분야로 응모를 원하는 지원자는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동영상 파일과 함께 이메일(audition@i-eum.or.kr)로 지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 지원신청 및 ‘조금 다른 밴드’ 오디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이음센터 02-760-9716)와 블로그(http://blog.naver.com/kdac97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16.3.11)] : 기획조정부 이재일 02-760-4714
게시기간 : 2016.3.11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국민과의 소통과 정보의 개방을 지향하는 정부 3.0 구현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국민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협력개발부 이지영 ( 061-900-2241 /
jylee@arko.or.kr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