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문화예술 후원 감사의 밤, 예술이 빛나는 밤에 개최

  • 조회수 4994
  • 등록일 2015.12.03

문화예술 후원 감사의 밤, 예술이 빛나는 밤에 개최


사진설명 :박명진 한국문화예술위원장
사진설명 : 12월 1일(화)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2015 예술이 빛나는 밤에’ 시상식에서 박명진 한국문화예술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진설명 : 한국문화예술위원장을 비롯한 문화예술 후원우수 수상기업 및 수상자들이 기념촬영
사진설명 : 12월 1일(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로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2015 예술이 빛나는 밤에’ 시상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5번째) 박명진 한국문화예술위원장을 비롯한 문화예술 후원우수 수상기업 및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는 12월 1일(화) 오후 6시 30분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예술나무운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 후원을 독려하기 위해 ‘예술이 빛나는 밤에’를 개최했다. ‘예술나무운동’은 예술의 가치를 확산하고 문화예술 후원을 활성화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문화예술 후원기업, 예술계 인사 등 주요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예술나무 후원기업 및 후원자 시상과 예술나무운동을 통해 후원을 받은 예술단체 및 예술영재의 공연으로 진행됐다.
예술나무 운동에 동참하여 문화예술을 후원하고 있는 최우수 후원자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예술나무상’은 벽산엔지니어링이, ‘예술나무 후원기업상’은 KB금융지주, 현대자동차그룹, 포스코1%나눔재단, NH농협금융,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부산은행, 아모레퍼시픽, GS칼텍스재단이 수상했다. 그리고 ‘예술나무 후원자상’은 개인후원자 4명이, 문화예술 소액모금 활성화에 기여한 예술단체에 수여하는 ‘자라는 예술나무상‘은 노네임씨어터컴퍼니, 와이즈발레단이 수상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박명진 위원장은 “문화예술후원의 가치는 소통과 협력에서 시작한다. 예술가와 향유자, 창작과 후원, 민간과 공공 등 소통과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을 함께 만들어 가야한다. 전 국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문화융성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예술나무 운동에 동참해주길 부탁드린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보다 행복해질 수 있도록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후원센터 윤나라(02-760-4784)
예술이 빛나는 밤
◇ 예술나무운동(문화예술후원 활성화 관련 사업)
『예술 가치 확산→공감대 형성→후원 활성화』를 통해 예술인 창작활동과 국민의 문화향유권 확대를 도모하는 범국민 캠페인 (국정과제에 ‘예술나무 10만 그루 조성’ 반영)

◇ 예술나무운동 홈페이지 : www.artistree.or.kr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 www.arko.or.kr

자료담당자[기준일(2015.12.3)] : 기획조정부 이재일 02-760-4714
게시기간 : 2015.12.3 ~



공공누리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국민과의 소통과 정보의 개방을 지향하는 정부 3.0 구현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국민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후원센터(02-760-4874 / yoon@arko.or.kr)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