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인기 사진작가 김중만 아르코 예술-인문콘서트 오늘 출연

  • 조회수 7247
  • 등록일 2014.08.04

2014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커미셔너 조민석 아르코 예술-인문콘서트 오늘 출연


국내 최고 사진작가 중 한 명인 김중만(60)이 오는 8월 7일, 대학로 예술가의집에서 열리는 아르코 예술-인문콘서트 오늘에 출연한다.
1977년 프랑스 ‘아를국제사진페스티벌’ 젊은작가상 수상, ‘오늘의 사진작가 80인’ 중 최연소 작가로 선정되며 일약 세계적 작가 반열에 오른 김중만은 2000년부터 영화 괴물, 타짜, 달콤한 인생 등 영화포스터 촬영과 전도연, 비, 원빈, 정우성, 이병헌 등 1,000여명에 이르는 스타와 함께 패션, 광고 등 다양한 분야의 사진을 찍으며 대중에게 더욱 친숙해졌다.
아르코 예술-인문콘서트 오늘은 예술이 우리 일상과 밀접한 연관이 예술가와 관객이 서로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 자리에서 김중만 작가는 사진작가로 살아온 그의 인생을 통해 탄생한 작품에 대한 이야기와 2006년 상업활동을 중단한 이후 세계 오지와 극지를 오가며 만난 아프리카 이야기, 그리고 현재 전시 중인 독도사진전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아르코 예술-인문콘서트 오늘을 주최하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권영빈 위원장은 " 문화는 우리의 삶이고, 예술은 그것을 표현하는 양식이다"라고 말하며, " 예술인문콘서트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오늘의 예술을 함께 느끼고,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격주 목요일 저녁 7시 30분에 개최되는 아르코 예술-인문콘서트 오늘 에는 그동안 건축가 조민석, 소설가 김연수, 국악인 이자람, 가수 하림 등이 출연하였고, 이후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예술가의집 홈페이지(artisthouse.arko.or.kr)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아르코 예술-인문콘서트 오늘 7~8월 출연자 명단
일반사항
  • 각 장르별로 오늘의 예술을 이야기할 수 있는 대표적인 예술가 초청
  • 트렌디한 예술을 함께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기획
아르코 예술-인문콘서트 오늘 7~8월 출연자 명단
출연자 프로그램명 주요경력
7.10 만화가 박흥용
만화가 박흥용
나의 자유,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 2010년 이준익 감독의 동명영화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의 원저자로 재조명 받기 시작한 박흥용은 1980년대 한국 모던 만화의 새로운 흐름 한 가운데서 <검>, <내 파란 세이버>, <그의 나라>, <영년> 등을 통해 자신만의 독창적 기량을 선보이며 국내 대표적 작가주의 만화가로 손꼽히고 있다.
7.24 건축가 조민석
건축가 조민석
한반도 오감도,
한국건축의 오늘
  • 건축가 렘 콜하스의 OMS 등 유럽과 뉴욕의 다양한 건축 및 도시 계획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폭넓은 경험을 쌓은 건축가 조민석은 <Young Architects Award>, <Progressive Architecture Award> 등 세계 유수의 건축상을 수상한 한편, 2014 베니스비엔날레 건축전 황금사자상을 수상함으로써 명실상부 세계적 건축가로 떠올랐다. 대표작으로는 <픽셀하우스>, <다음 스페이스 닷원>, <딸기 테마파크> 등이 있다.
8.7 사진작가 김중만
사진작가 김중만
카메라로 세상을
그리는 오늘
  • 김중만은 1977년 프랑스 <아를국제사진페스티벌> 젊은 작가상 수상, 프랑스 <오늘의 사진작가 80인> 최연소 작가로 선정되며 일약 세계적인 사진작가 반열에 올랐으며, 2000년대 이후에는 톱스타들과의 패션, 광고, 영화 포스터 등 상업 작품활동으로 미술계를 넘어 대중문화계에 스타작가로 발돋움하기도 했다. 2006년 이후 그는 상업사진활동을 접고, 우리 세상을 좋은 사진으로 찍어 공유하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세상을 그려내고 있다.
8.21 소설가 이인화
소설가 이인화
Talk, Talk, Talk,
글 쓰는 오늘
  • 소설 <영원한 제국>을 통해 백만 독자가 인정한 소설가 이인화는 자신의 역사적, 사회정치적 문제의식을 소설형식으로 풀어내는 걸로 유명하다. 영화 <청연>의 시나리오를 쓰는 한편, 디지털스토리텔링에 대한 연구를 통해 창작지원 도구 <스토리헬퍼>를 개발하는 등 이 시대 최고의 이야기꾼으로 손꼽히고 있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14.8.4)] : 정책평가부 이재일 061-900-2146
게시기간 : 2014.8.4 ~


공공누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이(가) 창작한 인기 사진작가 김중만 아르코 예술-인문콘서트 오늘 출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