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 <2024 예술로 소풍-봄> 포스터 ]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극장장 강량원)은 오는 4월 27일(토)부터 6월1일(토)까지 서울과 나주에서 어린이를 위한 [예술로(路)소풍-봄] 축제를 개최한다. 서울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앞마당에서 4월27일부터 5월 18일, 6월1일(토) 총 5회차에 걸쳐 토요일마다 펼쳐지고, 전남 나주시 서성문 앞 잔디마당에서 5월25일(토)에 진행한다.
□ [예술로(路)소풍-봄] 축제는 미래세대 어린이를 대상으로 우수한 공연과 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예술 향유가 일상과 가까이 있다는 인식이 확대되고 미래 관객층을 넓히는, 장기적 예술적 가치 고양을 목표하고 있다.
□ 지난해 어린이해방선언 100주년을 맞아 출발한 소풍 프로젝트는 서울과 나주에서 성황리에 추진된 바 있으며, 시민의 호응과 기대에 부응하고자 예술을 테마로 한 어린이축제를 연례화하였고, 올해는 봄과 가을에 각각 6주간 추진한다.
□ 4월27일(토)부터 시작되는 봄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가족은 물론 문화나들이를 하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올해에는 일부 거리공연의 규모가 확대되고, 인형극, 무용인형극, 신체움직임극, 판소리극, 연희극, 넌버벌코미디극, 입체동화극 등 다채로운 야외공연이 기획·운영될 예정이다.
□ 특히, 관객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생각을 나누고 이야기를 엮어가는 체험형 공연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공연관람 전후에 즐길 수 있도록 체험프로그램들도 매주 다른 테마로 포진되어 있다. 참가자들이 직접 헌법을 체험하기도 하고, 공연 속 등장했던 캐릭터 가면을 제작해보기도 한다. 일상 속 소품을 활용하여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인형극, 현대 조형예술과 과학기술의 접목으로 만들어진 키네틱(Kineticart) 조형전, 야외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북 캠핑 등 다양한 예술 활동 등이 어린이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 부대행사로서 추진되는 실내 상설 프로그램으로 “컬러링 엽서 꾸미기”와 “엽서 전시”가 마련되어 가족이 함께 즐기고 내 작품 전시를 직접 할 수도 있다. 이는 아르코예술극장 로비에서 4월 27일부터 6월 1일까지 주중 주말 상시 운영되며 “소풍 가는 발걸음”라는 테마로 다양한 친구들의 발걸음과 나의 발걸음을 어우러지게 그려볼 수 있다.
□ 정병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은 “‘예술로(路) 소풍–봄’ 행사를 통해 대학로 나들이객과 나주 지역민들이 예술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이 사업은 행사가 아닌 사명이라고 여긴다. 그러므로 연례화하여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히며 “위원회가 위치한 나주시 지역사회 어린이들이 예술을 통해 세상을 더 풍요롭게 경험하고 창의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 서울과 나주에서 펼쳐지는 [예술로(路)소풍_봄]의 자세한 정보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www.arko.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우천 시에는 대학로예술극장 1층 씨어터광장으로 옮겨 실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4.4.15.)] : 예술정책·후원센터 백선기 02-760-4789
게시기간 : 24.4.15.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