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모든 관객과 더 가까이 ‘쉬운 글쓰기 워크숍’ 참가자 모집

  • 조회수 642
  • 등록일 2024.02.22

모든 관객과 더 가까이 ‘쉬운 글쓰기 워크숍’ 참가자 모집

-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3월 18일부터 4월 8일까지 총 4회 진행
- 정보 약자 위해 접근성 주제로 경계없는 공연예술 확산과 정보공유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이하 예술극장)은 서울 종로구 대학로예술극장에서 공연예술인을 위한 접근성 워크숍 「쉬운 글쓰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예술극장이 추진하는 ‘쉬운 글쓰기 워크숍’은 3월 18일부터 4월 8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내 창작공간에서 총 4회로 진행된다.

□ 쉬운 글(easy read)은 문해력에 어려움이 있는 정보 약자를 위해 이해하기 쉽게 작성된 글을 말한다. 이번 워크숍은 쉬운 정보를 만드는 사회적기업 소소한 소통 백정연 대표가 강사로 참여한다.

□ 참가 대상은 공연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예술극장 누리집(www.theater.ark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예술극장은 경계 없는 공연예술의 확산을 위해 2021년부터 접근성 공연제작과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온라인 워크숍을 통해 창작 사례부터 제작 가이드까지 다양한 경험과 정보 공유의 자리를 마련해왔다.

□ 예술극장 강량원 극장장은 “올해부터 대면 워크숍으로 전환하고, 접근성을 주제로 한 심화 워크숍을 시리즈로 선보일 예정인 만큼 공연예술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4.2.22.)] : 예술정책·후원센터 백선기 02-760-4789
게시기간 : 24.2.22. ~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