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아르코 공공미술 공론화 연속 포럼 포스터]
2023. 11. 17. FRI 14:00~16:00
대구콘텐츠비즈니스센터 1층 다목적홀(가온홀) 대구광역시 동구
포럼사전신청 QR코드(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M54gJ_tJR9bvWYVcHGTmfnmXVGAaRZwkF9PkCojijT_801w/viewform)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 공식 유튜브 QR코드(https://www.youtube.com/@arkokorea)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춘천문화재단, 포항문화재단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는 오는 11월 17일(금), 대구광역시 동구 대구콘텐츠비즈니스센터 1층 다목적홀(가온홀)에서‘제5차 아르코 공공미술 공론화 연속 포럼 – 공공미술의 사후활용 사례와 방안’을 개최한다.
□‘아르코 공공미술 공론화 연속 포럼’은 공공미술의 지속가능성을 논의하는 공론장이다. 2022년 6월 9일 ‘한국의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돌아보다’를 시작으로, 2022년 11월 17일 경남권, 2023년 6월 21일 충청권, 2023년 10월 30일 전라·제주권 지역의 공공미술 공론화 연속 포럼을 추진한 바 있다.
□‘아르코 공공미술 공론화 연속 포럼 #5 – 공공미술의 사후활용 사례와 방안’은 강원·대구·경북 지역의 구체적인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돌아보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지역 공공미술프로젝트의 특성을 확인하고, 지역이 주체가 되는 지역 중심 관점의 지속 가능한 공공미술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담론장을 지향한다.
□ 이번 포럼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시각예술부 황진수 부장의 사회로
공공미터협동조합 이덕용 대표의 <게릴라 공공미술 “도시가 놀이터”>, 민경호 예술감독의 <현장에서 답을 찾다; 「2015.2016 마을미술프로젝트 함창예고을」,「2020 우리동네미술 상주아리랑 고개 길을 열다」>, 포항문화재단 축제운영팀 전찬원 주임의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공공미술 활용 사례>, 손영복 총괄 감독의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그리고 다시)>라는 강원·대구·경북의 공공미술사업을 조망하는 내용의 네 개의 사례 발표로 진행되며, 각 지역의 사례 발표 이후 현장에서의 자유토론이 계획돼 있다.
□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 후 오프라인(선착순)·온라인(유튜브 중계)으로 참석 가능하다. 신청 및 자세한 포럼 내용은 예술위 누리집 공지사항 페이지 (https://www.arko.or.kr/board/view/4053?bid=&page=&cid=1807189)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예술위 관계자는“아르코 공공미술 공론화 연속 포럼은 다양한 층위의 공공 관리자, 현장 전문가, 기획자, 예술가, 지역 관계자, 연구자들의 참여로 공공미술프로젝트에 대한 현장의 이해를 조망하고 쟁점을 도출하여, 지속 가능한 공공미술의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으는 자리로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3.11.10.)]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3.11.10.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