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신나는예술여행, 나주시민을 위한 「Fall in Art」성황리에 마쳐”

  • 조회수 722
  • 등록일 2023.10.23

“신나는예술여행, 나주시민을 위한 「Fall in Art」성황리에 마쳐”

- 나주시민을 위해 광주전남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8개 기관과 나주시 협력
-「Fall in Art」다음 공연은 <쇼팽으로 만나는 지브리> 10.25일 개최

(공연전 어린이들과 만나는 시간) 현장사진
[ <공연전 어린이들과 만나는 시간> 현장사진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예술위원회”)는 지난 20일 나주시민을 위해 연극<고래바위에서 기다려>초대하여 어린이와 일반관객 700명이 관람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연극 <고래바위에서 기다려>는 신나는예술여행 기획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창․제작 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작품이자, 2021년 한국극작가협회 신춘문예(아동.청소년극 부문)당선작품으로 개성 있는 작품들을 창작 해 온 16년차 중견극단 「극단 하땅세」의 작품이다.

공연을 보고 나온 어린이 들은 “재미있었다”, 한 유치원의 선생님은 “아이들은 집중력이 떨어지는데,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들로 실감 나는 배우들의 연기와 상상력 넘치는 연출로 아이들이 공연을 끝까지 몰입해서 볼 수 있었다”라고 공연 소감을 말했다.

이번 <고래바위에서 기다려>는 나주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협력 프로젝트‘나주시민과 함께하는 「Fall in Art」’참여 사업으로, 「Fall in Art」에는 지난 5일 공연한 단편소설 뮤지컬<얼쑤>와 10.25일 공연을 앞둔 <쇼팽으로 만나는 지브리>로 세 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주시민과 함께하는 「Fall in Art」’는 양질의 문화예술 향유기회 확대를 통한 나주 혁신도시 정주 여건 개선에 목적을 둔 이전 공공기관들의 상생협력 프로젝트로, 8개 공공기관(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한전KPS,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전력거래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나주시가 공동으로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한전KDN에서 나주시민을 위해 공연 공간을 후원하였다.

<고래바위에서 기다려>는 10. 20일 2시와 7시에 두 번을 공연을 올렸다. 특히 7시 공연은 10. 6일 사전 신청에서 380석이 오픈 두 시간 만에 전석 매진되어 조기 예약 조기마감 되었고, 이전공공기관 프로젝트 「Fall in Art」의 다음 프로그램인 <쇼팽으로 만나는 지브리>도 객석 1000석이 사전 예약에서 전석 매진되어 나주시민의 문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정병국 위원장은 “나주혁신도시를 중심으로 유입인구는 계속 늘어나는데 좋은 공연을 한 편 볼 수 있는 인프라가 없다. 나주시민이 자주 찾아갈 수 있는 가까운 곳으로 문화인프라 조성에 역점을 두고 있다”밝혔다.

<고래바위에서 기다려>(극단 하땅세)는 11월 4일부터 12월 17일까지 용인어린이상상의숲 공연놀이터에서 공연을 앞두고 있다

신나는예술여행은 문화시설로부터 먼 거리에 거주하거나,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을 누리기 어려운 곳을 찾아가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하는 사업으로, 주요 역사 외 충청, 전라, 경상 등 주요 권역별 문화소외지역과 문화취약층을 발굴하여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획사업을 꾸준히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3.10.23.)]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3.10.23. ~

공공누리의 제 1유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