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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일상 속에서 즐기는 문학나눔 선정도서” 예술위, 2022년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홍보 캠페인 진행

  • 조회수 1573
  • 등록일 2022.10.19

“일상 속에서 즐기는 문학나눔 선정도서” 예술위, 2022년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홍보 캠페인 진행

- 문학의 가치 확산 및 국민의 문학 향유 기회 확대 위해 홍보 캠페인 추진
- 북 토크, 전시, 온라인 이벤트 등 독자를 위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운영

책으로 작가,출판사,보급처,그리고 국민을 잇는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을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 문학작품과 작가들이 밝게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는 2022년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홍보 캠페인 <문(학)슐랭 가이드>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추진한다.

□ 이번 홍보 캠페인<문(학)슐랭 가이드>에서는 국민의 문학 향유권 확대를 통한 문학의 가치 확산 위해 사업에 대한 정보 전달 뿐 아니라 독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 뉴스레터 발행, ▲ 서울시청 전광판 홍보영상 송출, ▲ 교보문고 광화문점(보급처) 래핑 및 DID 광고, ▲ 문학나눔 선정도서 작가와 인터뷰 ‘내책내답’▲ 명사 추천 도서, ▲‘나의 첫 책’ 프로젝트, ▲ 지자체와 MOU 체결, ▲ 문학나눔 서평단 운영, ▲ SNS 온라인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특히‘나의 첫 책’ 프로젝트는 2022년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의 선정 도서를 활용한 신규 문학 향유 프로그램으로, 문학 분야에서 첫 도서를 발간한 신진작가를 응원하고 홍보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며, 북 토크, 전시, 낭독공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작품에 대해 작가와 독자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또한 오는 12월, 지역의 문학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지자체와 MOU를 체결하고 작은 도서관, 사회복지시설 등에 문학 작품을 전달할 예정이며, 해당지역의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선정작가와 주민이 함께하는 북 토크, 페스티벌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 문학에 관심 있는 독자들을 위한 2022년 문학나눔 서평단 운영을 재개하였으며, 이번에 선발된 31명의 서평단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소설, 수필, 시, 아동․청소년, 희곡, 평론 총 6개 분야에서 문학작품 서평활동과 선정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국내 우수 문학작품 홍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 이외에도 선정도서 작가 인터뷰, 명사 도서 추천, 전국 보급처 정보 안내 온라인 이벤트 등 문학나눔 도서를 누릴 수 있는 SNS 콘텐츠를 다채롭게 구성해 제공할 계획이며, 해당 콘텐츠는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의 사회관계망 서비스(블로그,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참고로‘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은 문학 분야의 우수한 작품발표 후 사후지원을 하는 사업으로 국내 출판시장 활성화, 작가의 안정적 창작환경 마련, 문학 작품 향유 기회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총 2,238종을 선정하여 약 1,600,000권을 보급하였다. 2022년은 520종의 국내 우수문학 작품을 선정하여 약 420,000권을 전국 보급처에 배포할 예정이다.

□ 한편 예술위 관계자는 “이번 <문(학)미슐랭 가이드> 홍보 캠페인은 국내 우수 문학 작품과 국민 사이의 거리를 조금 더 좁히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많은 분들이 문학 작품을 맛있게 즐기실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문의 : 02) 6263-1267 끝

자료담당자[기준일(2022.10.19.)]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2.10.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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