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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원회)가 ‘2022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공공부문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2022 대한민국 SNS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우수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선정하고 시상한다.
□ 지난 2019년부터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한 예술위원회는 다양하고 특화된 온라인채널(블로그,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TV)을 운영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의 우수한 성과와 양질의 문화예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특히 국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소식을 향유할 수 있도록 흥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게시물, 방문자, 조회수로 확인할 수 있는 채널 운영 데이터에서 탁월한 수치를 기록하며 문화예술 SNS 인기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수가 855만명을 돌파했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콘텐츠 도달수와 노출횟수가 575만회, 422만회를 달성했다. 또한 유튜브와 네이버TV는 누적 조회수는 243만회, 52만회에 이른다.
□ 송시경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무처장 직무대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 기초예술분야의 창작활동을 활성화하고, 국민 모두가 문화예술이 주는 창조적 기쁨으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훌륭한 예술이 삶을 변화시킨다는 믿음으로 예술 창작과 국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지원하고 예술가치의 사회적 확산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2.10.14.)]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2.10.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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