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예술위원회, 긴급 수해복구 지원활동 동참

  • 조회수 1689
  • 등록일 2022.08.22

예술위원회, 긴급 수해복구 지원활동 동참

- 19일 예술위 임직원 참여, 수해복구 봉사활동 진행
- 경기 성남시 태평동 탄천변 인근, 저지대 비닐하우스 침수 농가 복구 지원


[긴급 수해복구 봉사활동 현장 사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원회)는 경기 성남시 태평동 탄천변 인근 침수피해 지역을 찾아 수해 복구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예술위원회 임직원 10여명은 수도권 집중호우로 인해 원예하우스 85개동이 침수피해를 입은 성남시 탄천변 저지대 화훼농가를 찾아 파손된 비닐하우스 철거와 쓰레기 수거 등 수해복구 지원에 구슬땀을 흘렸다.

직원들은 집중호우로 무너져 내린 비닐하우스 해체하고, 토사 및 흙탕물로 뒤덮힌 쓰레기를 정리하는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은 “조금이나마 피해복구에 힘을 보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라며 “직원들의 소중한 땀방울이 침수피해를 입은 주민분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삶의 터전을 잃고, 고통받는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게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희망한다”며 “예술위원회는 수해복구 지원활동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2.8.22.)]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2.8.22. ~

공공누리의 제 1유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