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2022년 문화나눔의 날 행사에 도우미로 나선 예술위 임직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는 한전KPS와 협력하여 광주·전남 지역의 소외계층 및 문화누리카드 이용자(경제적 소외계층 어린이)를 위하여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7월 16일부터 31일까지‘문화나눔의 날’행사를 개최하였다.
‘문화나눔의 날’행사는 광주·전남 지역 공공기관인 예술위, 한전KPS가 협력하여 지역 예술계 진작 및 양질의 공연을 지역 어린이들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기획되었다.
본 행사는 한전KPS 임직원의 자발적인 모금액을 활용하여 예술위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이하ACC재단)이 협력 주최했으며, 광주·전남지역 문화누리카드 이용시설 및 저소득계층 어린이 160여 명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 문화원에 초청하였다.
이번 ‘문화나눔의 날 행사’는 총 3일 동안 진행되었으며, 7월 16일에는 40여 명의 어린이가「울어버린 빨간 오니」공연을 관람했으며, 7월 30~31일에는 120여 명의 어린이가「해피 해프닝」공연을 관람했다. 또한 공연 관람 후에는 소감게시판, 어린이 체험관, 키자니아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했다.
공연 관람을 마친 어린이는 “더운 여름에 재밌는 공연을 친구들과 함께 볼 수 있어 정말 행복하다”며 소감을 말했으며, 동행한 인솔교사는 “여름방학을 문화나눔의 날로 시작하여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이러한 의미 있는 행사를 만들어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예술위에서는 임직원이 15명이 행사에 직접 도우미로 참여하여 어린이들 문화예술 체험을 함께 하며 정서적 교류를 나누었다. 도우미로 참여한 예술위 직원은 “이번 행사에서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자와 더불어 광주·전남 지역 아동들과 함께 문화예술의 기쁨을 누릴 수 있어서 매우 보람찼다. 향후에도 더 많은 국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행복과 기쁨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문화누리카드 사업은 복권위원회와 복권기금에서 지원을 받아 소외계층에게 문화·체육·관광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발급하는 사업이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2.8.2.)]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2.8.2.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