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최신 소식과 계획을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위로가 필요한 당신에게”… 예술위 <토닥토닥 마음편지> 프로젝트 추진

  • 조회수 210
  • 등록일 2022.07.25

"위로가 필요한 당신에게"… 예술위 <토닥토닥 마음편지> 프로젝트 추진

- 오는 8월까지 전남 나주 빛가람호수공원에서 미디어 글판 운영
- 광주·전남 지역작가 7인이 직접 고른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 선보여
- 예술위-나주시-콘진원 협력, 지역사회 상생 가치 확산




<토닥토닥 마음편지> 사진자료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는 기관이 위치한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호수공원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의 일환으로, 나주시(시장 윤병태)·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함께 코로나19로 장기간 지속되어 온 지역민의 심리적 우울감 회복을 위한 <토닥토닥 마음편지>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 <토닥토닥 마음편지>는 지역민의 여가공간(빛가람호수공원)에 위치한 유휴시설(LED 미디워월)을 활용하여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미디어 글판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매일 오후 8시에 1시간가량 송출된다.

□ 이번 프로젝트에 예술위는 희곡, 동화, 시,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광주·전남 지역작가 7인과 함께한다. 권지애(희곡), 김규성(수필), 김영미(그림책), 김용태(소설), 조경희(동화), 조성국(동시), 홍관희(시) 작가는 각자 본인의 작품속에서 지역민에게 들려주고 싶은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7개의 문장을 선보인다.

□ 프로젝트에 참여한 조경희 동화작가는 “그동안 코로나19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심신이 지쳤던 지역민들에게 이번 <토닥토닥 마음편지>가 일상을 회복하고, 밝은 미래로 나아가는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광주·전남지역 이전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지역상생 활동을 추진 중이다. 예술위원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기여하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토닥토닥 마음편지>는 8월 말까지 나주 빛가람호수공원 내 스마트미디어스테이션에서 매일 8시부터 9시까지 확인할 수 있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2.7.25.)]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2.7.25. ~

공공누리의 제 1유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기획조정부
담당업무
기관 통합 홍보 체계 운영 및 언론 홍보 , ...
전화번호
02-760-478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