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예술위, 전사 ESG 캠페인 ‘2021 아르코 사회적가치주간’개최

  • 조회수 2447
  • 등록일 2021.09.10

예술위, 전사 ESG 캠페인 ‘2021 아르코 사회적가치주간’개최

- 9월 6일(월)~10일(금), 사내 ESG 캠페인 추진
- 윤리경영, 인권경영, 사회공헌, 청렴 프로그램을 통한 ESG 실천 노력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는 9월 6일(월)~10일(금)까지 <2021 아르코 사회적가치주간>으로 선포하고 전사 ESG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 이번 캠페인은 전사적으로 ESG 경영에 대한 내부 공감대를 높이고,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실시되었다. ESG 실천을 위한 윤리경영, 인권경영, 지역상생, 사회공헌, 반부패, 청렴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이 한 주간 진행되었고,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하여 성공적으로 캠페인이 마무리되었다.

□ 임직원들의 ESG 실천을 위한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 위원장과 직원 대상 윤리 인터뷰 ▲ 인권선언문 낭독 릴레이 캠페인 ▲ 제로웨이스트 챌린지가 진행되었고, ESG 가치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 제고를 위한 ▲ 윤리경영 특강 ▲ ESG 디자인씽킹 워크숍도 진행되었다.

□ 이와 함께 사회적가치주간동안 ‘잠시멈춤, 노란 신호등 캠페인’을 통하여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였으며,‘아르코 신고센터 종합 안내소’오픈 및 ‘청렴한 노트2’ 제작을 통하여 부정부패 근절과 윤리인식 제고를 위한 활동도 전개되었다.

□ 특히, 사내 일회용품 사용률을 줄이고 자원 재활용을 위해서 시행한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에서는 헌 크레파스 기부, 친환경 실천 다짐문 작성, 친환경 자가지수 점검,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안내문 배포 등 생활 속 작은 실천 활동을 통해 친환경 마인드와 조직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하였다. 나주 본관 1층 로비에는 임직원들이 작성한 친환경 실천 다짐문을 ‘아르코 친환경 다짐나무’로 조성하였고, 챌린지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친환경 실천을 지속될 수 있도록 전시할 예정이다.

□ 예술위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ESG 사내 캠페인을 전개하여 조직 내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ESG 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문화예술계 사회적 가치 확산과 책임을 이행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1.9.10.)]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1.9.10. ~

공공누리의 제 1유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0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