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 수상
- 포털 네이버에 슬기로운 문화생활법 알려주고 공연실황 생중계 -
-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채널로 국민과 소통 -
- 2018년~2020년도 공공기관 SNS활용 평가에서 3년 연속 수상 -
▲ <2020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원회)의 온라인 채널 <예술의 향기>가 '2020 대한민국 SNS대상'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예술위원회는 7개의 온라인채널(네이버 블로그/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을 운영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의 우수한 성과와 양질의 문화예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대표적인 채널인 블로그는 2019년 조회수가 150만여회이다. 또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채널에 게시된 콘텐츠 도달수와 노출수는 각각 180만여회, 330만여회에 이른다.
- 온라인채널 운영은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자체 기획홍보를 통해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콘텐츠로 제작하여 쉽고 재미있는 형태로 독자들에게 알리고 있다.
- 특히 포털 네이버 공연전시판에 정기적으로‘아르코가 추천하는 <슬기로운 문화생활>, <창작산실/창작공연>, <공연실황 생중계>, <예술나무운동>’ 등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시의 적절하게 제공하고 있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박종관 위원장은 "한국 문화예술의 모든 것을 모토로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하는 <2020 대한민국 SNS 대상>은 올해가 10회째로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훌륭한 예술이 삶을 변화시킨다는 믿음으로 예술 창작과 국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지원하고 예술가치의 사회적 확산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0.10.22)]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0.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