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엔 복권기금 지원받는 문화누리카드 쓰고 문화생활 싹쓰리 이벤트 참여하자
- <2020년 추석맞이 문화누리카드 문화생활 싹쓰리 이벤트> 9.21(월)부터 10.11(일)까지 진행 -
- 어르신들도 쉽게 쓸 수 있는 문화누리카드 ‘전화주문’과 ‘온라인 가맹점 결제’, ‘텀블벅에서 문화프로젝트 후원하고, 즐기자’ 등 3가지 테마로 구성 -
2020년 추석맞이 코로나 극뽁을 위한, 문화누리카드 문화생활 싹쓰리 이벤트
지속되는 코로나로 추석에도 집콕할 문화누리카드 이용러분들을 위한 문화생확 싹쓰리 이벤트가 찾아왔습니다.
전화 한 통화로, 온라인 클릭 한번으로 내가 원하는 상품을 받아보세요! 다들 코로나 극뽁 문화생활 싹쓰리! 할 준비 되셨나요?
- 참여기간:2020.9.21(월)~10.11(일)
- 결과발표:2020.11월초 (*주최측의 사정으로 일정 변경시 사전공지 예정)
▲ 문화누리카드 문화생활 싹쓰리 이벤트’ 이미지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이하 예술위)는 코로나19로 외부 문화활동이 어려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의 비대면 문화활동 활성화를 위해 오는 9.21일부터 3주간에 걸쳐 ‘문화누리카드 추석맞이 문화생활 싹쓰리’ 이벤트를 개최한다.
- 문화누리카드는 경제적으로 어려워 평소 문화활동이 힘든 계층도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문화·관광·체육 분야 향유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2020년 기준 약 171만 명에게 연간 9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 통합문화이용권 : 기초·차상위 6세 이상, 개인당 연간 9만원의 문화활동비 지원
- 예술위는 코로나19에 따른 문화활동 위축에 대응하여 비대면 문화활동이 가능한 온라인 가맹점을 추가로 발굴하고, 분야별 온라인 가맹점을 시리즈로 소개하는 ‘집에서도 누리는 슬기로운 문화누리카드 생활’ 이벤트를 이미 2차(3월, 6월)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 이번 3차 이벤트는 추석을 맞이하여, 어르신들도 쉽게 쓸 수 있는 ‘문화누리카드 전화주문’과 ‘온라인 가맹점 결제’, ‘텀블벅에서 문화프로젝트 후원하고, 즐기자’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전화주문편은 지정된 이벤트 가맹점에서 문화누리카드 결제 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온라인주문편은 문화누리카드 공식블로그(www.mnuricard.kr) 내 관련 링크를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 (하단참고) ①추석맞이 이벤트: ‘문화누리카드 문화생활 싹쓰리 이벤트’ 이미지
- 올해 처음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된 텀블벅은 대표적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중 하나로,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는 텀블벅에서 문화프로젝트 제작에 직접 참여·후원하고 펀딩이 성공할 경우 해당되는 문화 콘텐츠를 제공받게 된다.
- 수시로 진행되는 이벤트와 지원 내용 등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과 문화누리카드 공식 블로그(www.mnuricar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울러, 예술위에서 주최하는 ‘문화누리카드 사업개선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도 현재 진행 중에 있다. 오는 10월16일에 마감되는 이번 공모전은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화누리카드의 서비스를 넓히고 더 편리한 발급과 이용을 위한 다양한 정책제안과 아이디어들을 기다리고 있다.
* (하단참고) ②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이미지
- 예술위 담당자는 “여러 가지로 힘들고 팍팍한 상황에 계신 분들이 많지만 이럴 때일수록 문화를 통한 마음의 작은 여유와 위로가 필요한 시기인 것 같다”며,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이 사용 마감기한인 올 연말까지 대면방식과 비대면 방식을 적절히 활용하여 알뜰하게 카드를 쓰실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과 사무관 조민규(☎ 044-203-2714) 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학지원부 부장 정대훈(☎ 061-900-2320)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0.9.25)]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