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신나는예술여행, ‘오아시스 페스티벌’ 25일 개최

- 27일(금)~29일(일),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호수공원에서 3일간 진행
- 발레 쇼케이스에서 넌버벌 퍼포먼스 코미디까지, 고품격 순수예술과 대중예술이 한자리에

신나는 예술여행 오아시스 페스티벌 포스터, 9.27-9.29, 나주 오아시스 페스티벌, 빛가람호수공원 야외무대 일원, 10.3-10.9, 문준용 초대전-Hello Shadow, 빛가람호수공원 스마트미디어센터
오는 9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3일간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호수공원 야외무대 일대에서 <2019 신나는예술여행 – 오아시스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동시에 순수예술과 대중예술이 융합된 다양한 분야의 클래식콘(Classic+Contemporary) 무대를 앞세워 지역 간, 세대 간 문화격차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주의 역사를 담은 발레 창작공연 ‘천학의 비상’과 더불어 옹알스, 얌모얌모 등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최정상급 공연이 열리며, 박평준 예술감독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 김하정 감독의 ’해설이 있는 발레‘ 등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는 순수예술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나주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 공연, 나주를 테마로 한 다양한 디자인 굿즈 아트마켓 및 체험부스 등이 함께 운영되어 누구나 취향 따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다.
또한 오아시스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10월 3일(목)부터 9일(수)까지 빛가람호수공원 스마트미디어센터에서는 문준용 작가 초대전 ‘Hello, Shadow’ 운영을 통해 개천절과 한글날 이 곳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특별함을 선사할 것이다.
다다예술협동조합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가 후원하는 본 축제는 대국민 문화예술 향유 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전남 최고의 문화, 예술, 경제 중심지였던 나주의 이미지를 다시금 고양시키고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행사로써 깊어가는 가을 저녁 호수공원을 찾는 이들에게 예술로 물드는 하루를 선물하고자 한다.
이에 주최 측은 “다소 어려워 보일 수 있는 순수예술을 해설로 재밌게 풀어내 일반 성인 뿐만 아니라 청소년에게도 특히 좋은 경험이 될 것이며, 단순히 관람으로 끝나는 축제가 아닌 머리와 가슴에 새겨지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19.9.25)]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19.9.25 ~

 
공공누리
이 자료는 상업적·비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이라는 출처(특히 사진)를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