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아르코예술극장 및 아르코미술관에서 공모사업 설명 및 운영방향 발표
- 관심있는 예술가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페이스북 생중계 실시 예정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최창주, 이하 예술위)가 올 한해 추진할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의 세부 내용 및 운영방향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 예술위는 오는 10월 8일(금) 아르코예술극장 및 아르코미술관에서 <2019년도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 우선, 오전 10시부터는 아르코미술관에서 예술가해외레지던스지원 사업 설명회가 개최된다.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분야의 해외 레지던스지원에 대한 분야별 자세한 사업소개와 더불어, 레지던스에 참여했던 예술가를 초청하여, 경험담을 직접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 오후 2시부터는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 설명회가 진행된다. 사업설명에 앞서 2019년 공모사업 운영방향 및 제도개선 사항을 발표한다. 이 자리에서는 ▲일명 ‘블랙리스트 방지 규정’으로 예술가는 물론 예술위 임직원의 공정심의 의지가 표명된 심의업무 공정처리 규정」 제정 ▲ 심의위원 구성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우수인력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심의위원 후보단 운영 ▲ 사업의 특성에 따라 다각화된 심의제도 등에 대한 내용이 발표된다. 이어서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국제예술교류, 예술인력육성, 신나는예술여행 사업설명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설명회에서는 2019년도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 상세 내용을 담은 자료집을 배포하며, 대극장 1,2층에 마련된 상담부스에서 사업 담당자와의 1:1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지역소재 예술단체와 예술가의 접근성 제고를 위해 이번 설명회는 예술위 페이스북(www.facebook.com/ARKO1004)으로도 생중계 될 예정이다.
- 예술위 최장주 위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설명회는 예술단체와 예술가들이 내년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을 한 눈에 보고, 연간 사업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개선된 제도 아래 다양한 사업으로 예술가와 단체의 창작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설명회는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관련 상세 정보는 예술위 누리집(www.ark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18.10.4)] : 기획조정부 백선기 02-760-4714
게시기간 : 18.10.4 ~
이 자료는 상업적·비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이라는 출처(특히 사진)를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