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구술 기록으로 엮는 문화예술 현장의 ‘글듣기’ ‘광주아시아문화중심도시’ 그리고 ‘웃음’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김병익)의 계간 <문화예술> 여름호가 발간되었다. 이번 여름호의 포커스는 「광주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화두로하여 그간 문화중심도시 건립 추진에 따른 이런 저런 논쟁의 배경과 함께 지난 3월 관련 특별법 발효에 이은 앞으로의 ‘지향점과 전망’을 살펴보고 있다. 특히 여러 논쟁의 이해당사자들을 한자리에 모아 미학자 진중권의 사회로 진행된 토론마당 ‘우리는 어디에 있으며, 어디로 가고 있는가?’는 쟁점을 풀어가는 구술 기록의 맛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오늘날 우리 문화계 전반의 흐름속에 자리잡고 있는 어떤 ‘징후’를 포착하여 ‘진단’하는 코너를 통해 「웃음」의 키워드를 다양한 시각으로 조명하고 있다. 이 또한 단순한 평면적 ‘글쓰기’가 아니라 메가쑈킹(만화), 이기호(소설), 김인경(마당극) 등 관련 분야의 트랜드 리더들과의 인터뷰를 통한 구술 기록의 ‘글듣기’를 시도하고 있다.
이외에도 북디자이너 정병규, 사진가 강운구의 ‘이맥상통’ 좌담, 1960년대 문단을 달군 순수·참여 논쟁에 대한 황윤진과의 대화 등 이번 <문화예술> 여름호에서는 구술 기록의 다양한 지평을 보여주고 있다.
| 계간 <문화예술> 여름호(325호) 둘러보기
| 계간 <문화예술> 여름호(325호) 전체보기 (http://www.arko.or.kr/zine/artspaper.htm)
자료담당자 : 홍보협력팀 박명학 기획위원 02)760-4565 게시기간 : 07. 06.0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