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
지역연극의 균형발전을 위하여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김정헌)와 한국연극협회(이사장 박계배), 인천광역시(시장 안상수)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가 후원한 제26회 전국연극제가 한국연극협회 인천광역시지회(지회장 권용성)의 주관으로 2008년 5월1일부터 6월11일까지 42일간 개최 되었으며 본 공연은 5월 24일부터 6월 9일까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소극장에서 막을 올렸다. 전국연극제 시상식이 6월 10일 인천문예회관 소극장에서 열린다.
우리나라 육해공의 명실상부한 관문으로서 국제도시로 발돋음하는 인천에서 “100년의 연극여행”이라는 테마로 “연극개항 100년/신명나는 연극/도약하는 인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15개 시·도 대표극단의 열띤 경연 속에 치러진 이번 전국연극제는 금년에 처음으로 해외 우수작 초청방식을 도입, 개방하여 칠레 극단 <꼼빠냐 떼아뜨르 시네마>, 일본극단 <고쿠라쿠 뮤지컬컴퍼니> 등 다수의 외국 극단이 초청되었다. 이러한 외국단체의 초청을 계기로 국내극단들에게 긍정적인 자극제가 되었으며 앞으로 우리연극이 더욱 발전해나갈 방향을 제시했다고 하겠다.
- 노경식(위원장), 권성덕, 정진수, 오성근, 송옥숙(이상 5인))
ㅇ 단체상
ㅇ 개인상
ㅇ 심사총평 제26회 전국연극제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름, 어머니>등 창작초연만 8편으로 양적인 면에서는 풍성한편이나 질적으로는 저조한 현상이라는 평이다. 심사위원들의 소견을 몇 가지 지적하기로 한다.
ㅇ 대상 수상작 선정사유 대상 : 경남 극단 마산<파란> 조선왕조 후기의 “사도세자 비극“을 작가적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새롭게 해석하고자 노력한 정통역사극의 가작이다. 극적 구성력과 유연한 대사 및 적절한 인물설정 등 희곡작품이 탄탄하고 연출자의 치밀한 계산, 단순하면서도 적절히 활용되고 있는 무대미술 등이 함께 어울려서 한 편의 좋은 역사극을 만들어 냈다. 다만 배우들의 와이어리스 사용 등이 귀에 거슬리나 출연자 모두의 숙련된 연기력과 열정이 극적 앙상블을 잘 이뤄내고 있어 이를 높이 평가한다, 특히 영조대왕 父子역의 양성우와 차병배는 모처럼만에 지역배우의 갈증을 풀어 준 셈이다. 이에 심사위원 모두의 만장일치로 “대상”을 선정한다.
문의 : 공연예술팀 조용묵 02-760-4582 게시기간 : 08.06.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