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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2018-28호]2018년 공연예술연습공간 조성사업 리모델링 설계·감리(건설사업관리)용역 입찰

  • 마감일 2018.08.24
  • 조회수 7418
  • 등록일 2018.07.31

2018년 공연예술연습공간 조성사업 리모델링 설계·감리(건설사업관리)용역 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공고 : 2018-28호

입찰공고에 대한 안내문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18년 공연예술연습공간 조성사업 리모델링 설계·감리(건설사업관리)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18년 12월 31일(월)까지(공사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다. 예 산 액 : 총 420,000,000원 이내(부가가치세 포함)
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고
마. 입찰방법 : 일반경쟁에 의한 방식
바.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본 사업은 사업대상지가 3개 지역(세종특별자치시, 충남서천, 부산시 금정구)이며 동시에 시행되는 사업입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 공통자격
  • 국가계약법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외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국가계약법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입찰참가 현재 국세·지방세 및 4대보험에 대한 체납이 없는 업체에 한함
  • 필요시 면허·자격 보완을 위해 컨소시엄 가능, 단 3개 업체 이내로 하여야 하며 설계업체(국내건축사 대표)를 대표업체로 함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2015~2017년) 국가기관 및 민간기업 등에서 발주한 유사 용역(건축법 시행령 제3조 5항 별표1 3종(복잡) 문화 및 집회시설만 해당) 단독 수행 실적이 있는 업체(설계단건액 5천만원 이상/실적증명서 제출 필수/컨소시엄에 의한 수행실적은 제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고‘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하는 업체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에 해당 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나. 설계부분
  • 「건축사법」제7조 규정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제23조에 의거 건축사사무소 등록을 필한 자로서 관계법령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국외건축사는 국내건축사와 공동시행 가능)
  • 다른 건축사와 공동 응모할 경우 대표자 1인을 지정하여야 함(단, 국토교통부장관에게 신고한 외국 건축사 면허취득자와 공동 응모할 경우 국내 건축사가 대표자가 되어야 함)
다. 감리부분(건설사업관리용역)
  • 건설기술진흥법시행령 제52조제1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34조에 의거한 감독업무 수행
  • 설계업체 주관으로 공종별 해당 법규에 적합한 감리단 구성 후 배치 가능
       * 사업대상지가 3곳으로, 대상지별 인력 상주가 가능하여야함(면적에 따라 적용)
       * 감리인력 중 1인은 PM 역할을 겸해야함(발주처와 지자체 협상 및 협력)
       *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자(PM)은 건축 20년 이상 경력 보유
3. 질의 ·회신
가. 질 의 일 : 2018년 8월 7일(화) 09:00 ~ 16:00까지
나. 접 수 처 : 사업 담당자 이메일 접수(therese@arko.or.kr)
다. 접수방법 : 지정양식으로 이메일로 접수된 질의사항만 인정【서식 제 19호】
라. 회 신 일 : 질의 마감일로부터 5일 이내
마. 유의사항 (※별도의 현장설명회는 진행하지 않으며, 타당성자료 및 질의로 대체함)
  • 제안요청서와 관련하여 의문이 있는 경우 질의일에 지정된 방법으로 질의하여야 하며, 질의는 참여업체별로 전체 문의사항을 종합하여 1회에 한해 가능합니다.
  • 질의서는 제공된 서식에 의거 작성해야 하며, 질의서에는 질의 업체명,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를 기재합니다.
    (질의는 1문항당 1페이지 이내로 작성하며, 업체별 1회에 한 합니다.)
  • 제출 후 반드시 전화로 접수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061-900-2199)
  • 답변은 질의서 접수 마감 후, 회신일 이전에 별도 자료로 공지합니다.
  • 접수된 질의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와 직접 관련이 없는 사항이나 불명확한 질의, 질의서가 관련서식과 상이할 경우는 답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답변은 내용에 따라 입찰 및 과업내용의 변경, 추가, 수정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이 회신일보다 늦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연 공지합니다.
4. 입찰추진일정
가. 제안서 접수마감 : 2018년 8월 24일(금) 15:00 ~ 17:00
나. 접수처 :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3 아르코미술관 지상2층 입찰접수처
     이기복 차장 (Tel. 061-900-2171)
다. 접수방법(반드시 숙지 바랍니다)
  • * 제안서 접수마감 : 2018년 8월 24일(금) 15:00~17:00까지
  • * 가격입찰서 접수마감 : 2018년 8월 24일(금) 15:00 이전 접수분
라. 제안서 평가 : 2018년 8월 말 예정(별도 통보)
마. 계약협상일시 : 제안서 평가 후 10일 이내 개별 통지
※ 제안서 심사·평가 및 우선협상대상자 통보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낙찰자 선정 및 협상방법
가. 낙찰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나. 평가위원회 구성 : 제안서의 평가는 위원회 용역사업 처리규정에 따라 별도의 ‘연구용역 심의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함
다. 용역사업 수행기관 선정
  • 제안서 심사에서 최고 점수를 얻은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게 우선 협상권 부여
  • 우선 협상 타결이 안 될 시 차순위 점수 획득 기관과 협상하는 방식으로 선정
라. 평가방법
  • 평가위원별 종합평가(내용평가점수 + 가격평가점수)로 하고, 평가비중은 내용평가(업체, 기술) 90%, 가격평가 10%로 함
  • 내용평가(업체,기술) 점수가 기술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그 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우선 협상권 부여
마. 평가위원의 명단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평가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제안 내용평가결과 및 세부내용, 협상결과 등은 공개하지 않음)
5.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 (첨부서류는 아래와 같으며, 첨부순서 엄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사업자등록증 1부
  • 건축사사무소 등록증 1부
  • 법인인감증명, 법인등기부등본, 사용인감계, 위임장(대리인 참석시) 각 1부
  •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 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입찰금액의 5% 이상)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서약서 1부
  • 정보비공개동의서 1부
  • 정부권장정책에 부합되는 업체(여성기업,사회적기업,장애인기업 등)의 경우 증명서 사본 1부 (해당시 가산점 부가)
  • 실적증명서 1부(2. 입찰참가자격 가. 항에 의거)

    실적증명서는 발주청에서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한 것(원본) 또는계약서 사본에 대하여 인정합니다. 또한 증명서에는 입찰참가신청자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명, 금액, 발주기관, 규모, 공사명, 용역명, 용도, 건축물의용도(건축물의 종별 구분) 등이 기재되어야 합니다.

  • 동수급표준협정서 1부(컨소시엄 참여시)
나. 가격입찰 금액등록
  • 방문접수는 불가하며,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접수 가능합니다. 가격입찰등록을 완료한 업체만이 입찰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단, 전자입찰시스템 입찰시 산출내역서 반드시 첨부 바랍니다.<
다. 제안서
  • 제안서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 제안서 표지 사용 및 전자파일(CD) 윗면에 제출업체명 및 용역명 기재
    ※ 기술제안서는 PPT양식으로 작성하되, 칼라출력하여 제본
  • 제안서 수록 전자파일 1매
     ※ CD 1매(전자파일 윗면에 업체명 및 용역명 기재)
  • 기술제안서 (PPT양식, 컬러출력 제본)
  • 제안기관 일반현황
  • 위임장
  • 사용인감계
  • 대표자 선임계
  • 사업수행실적 집계표
  • 실적증명서
    * 최근 입찰공고일로부터 3년간(‘15~‘17) 용역 실적/발주처의 확인서가 있는 실적증명서만 실적으로 인정하고 세금계산서 등은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음
  • 수행조직 및 업무분장
  • 기술 인력 보유 현황
  • 기술인력 개인별 이력현황
    * 각 종 자격증 및 경력 증빙서류 일체(주민번호 뒷자리 삭제 후 제출)
  • 사업수행능력 자기평가서 (증빙자료 후면 반드시 첨부)
  • 신인도 평가내용
7. 입찰무효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
8. 가격입찰서 제출 유의사항
가. 가격입찰서의 제출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가능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 가격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 가격입찰서 제출 시 가격입찰서 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웍 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가격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가격입찰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가격입찰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가격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위 ‘2.입찰참가자격’을 위반한 자의 가격입찰서 제출은 무효로 합니다.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에 해당 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9. 기타사항
가.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에는 입찰 보증금은 우리 위원회에 귀속됩니다.
나.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청렴계약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과업지시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www.arko.or.kr) <아르코 소식/입찰/입찰공고>의 첨부파일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관련 규정 숙지 후 본 입찰공고와 다음 적용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2016-19호, 2016.5.16.)
  • 2)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327호, 2016. 12. 30.)
  • 3)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351호, 2017. 12. 28.)
  • 4)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규제개혁법무담당관-4253, 2012. 8. 23.)
  • 5) 청렴계약특수조건 (조달청 규제개혁법무담당관-4253, 2012. 8. 23.)
  • 6) 정부 입찰 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350호, 2017. 12. 28.)
  • 7) 기타입찰에 필요한 사항
10. 문의처
가. 입찰진행 절차 및 행정사항 관련
나. 용역 내용 관련
다. 가격입찰서 시스템 제출관련
  •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센터(전화 1588-0800)
 

※ 제안요청서는 별도로 배부하지 않으며, 본 공고와 과업지시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http://www.arko.or.kr)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18년 7월 31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자료담당자[기준일(2018.7.31)] : 재무관리부 이기복 061-900-2171
게시기간 : 18.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