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에서 숨쉬는 공공미술, 함양 라운드 프로젝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가 추진하는 공공미술 시범사업 ‘도시공원 예술로’의 첫 빗장이 2013년 10월 7일 월요일 13시 경남 함양군 상림공원 내 고운광장에서 <라운드 프로젝트> 라는 이름으로 열립니다.
<라운드 프로젝트>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도시공원 예술로’ 사업의 하나로서 경상남도 함양에 위치한 상림공원 내 상림 숲과 연꽃공원, 그리고 최근 조성된 고운광장을 음악과 영상 및 조각 작품으로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관람자의 움직임과 공감각적 경험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공공 미술 프로젝트입니다.
본 개막식에서는 <라운드 프로젝트>의 참여작가인 장민승+정재일 작가의 ‘스피어스 상림-소리산책’을 단편영화 형식으로 감상하고, 정소영 작가의 외부조형물 시리즈인 ‘빛의 정원’을 작가의 소개와 함께 감상하게 됩니다. 또, 덴마크 아티스트 란디와 카트린의 ‘타워맨’을 기획자의 소개를 통해 감상하고, 더불어 현재 작업 중인 장민승+정재일의 ‘스피어스상림’의 음악과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직접 보고 들으며 아름다운 상림 숲을 산책하는 일정으로 마무리됩니다.
함양군의 군민들뿐 아니라, 서울 등 여타지역에서 개막식을 방문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함양군 내의 공정무역카페 ‘빈둥’에서 준비한 다과와 차, 또 함양군 지리산 창원생태마을의 정노숙 자연식 요리연구가께서 마련해주신 건강한 음식도 준비됩니다. 또, 방문하신 분들 중 라운드 프로젝트에 고견을 남겨주시는 분 20여명에게는 라운드프로젝트 로고가 새겨진 가방도 선물로 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개막식 일시 및 장소
- 일시 : 2013년 10월 7일 월요일 오후1시- 4시 30분
- 장소 : 경상남도 함양군 상림공원 내 고운광장
- 공동주최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함양군
- 주관 : 갤러리팩토리
- 기획 : 홍보라(갤러리 팩토리 디렉터)
- 라운드 프로젝트 문의
- 갤러리팩토리 / 02 733 4883 / www.factory483.org
- 라운드 프로젝트 ROUND PROJECT : www.round-hamyang.org
- 도시공원 예술로
-
전시 개요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는 개정된 문화예술진흥법에 따라 건축물미술작품제도의 선택적 기금제 도입을 계기로 2012년 공공미술 시범사업 ‘도시공원 예술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문화소외지역인 공단 내에 공공미술 작품을 설치하는 부산 홍티문화공원(기획자 와이즈건축(대표 전숙희․장영철)), 관광지이자 문화재보호구역에 유·무형의 작품을 결합하여 다양한 공공미술 실험을 실천하는 함양 상림공원(기획자 홍보라 갤러리팩토리대표), 활용도가 적은 배수장을 공원으로 바꾸면서 공공미술을 결합하는 공주의 금성동 배수장(기획자 김장언 노말타입대표),
조용한 도시의 평범한 근린공원에서 공공미술을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꾀하는 계룡의 금암근린공원(기획자 조주연 ㈜티팟 대표) 등 4곳에서 2013년 가을과 겨울, 사업의 결실을 맺을 예정입니다.
|
자료담당자[기준일(2013.10.1)] : 아르코미술관 공공미술TF 여선희 02-760-4615
게시기간 : 13.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