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 프로그램 소개 - Pinchas Zukerman (1948 ~ )
1968/1969년 시즌에 아이작 스턴의 대역으로 번스타인이 지휘하는 뉴욕필하모닉과 협연하여 큰 성공을 거두면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이후 세계 유수의 교향악단과 협연하기 시작했다. 한편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리코딩했는데, 다니엘 바렌보임이 지휘하는 런던교향악단과 협연한 베토벤의 바이올린 소나타, 엘가의 바이올린협주곡, 그리고 다니엘 바렌보임, 재클린 뒤프레와 협연한 베토벤의 피아노 트리오는 거의 완벽에 가깝다는 평을 들었다. 바이올리니스트 이작 펄먼과도 가깝게 지내면서 자주 함께 연주하기도 한다. 1974년부터는 실내악단을 지휘하기 시작했고, 1980∼1987년에는 미네소타에 있는 세인트폴실내관현악단의 음악감독을 역임했다. 현재도 지휘자와 바이올리니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Itzhak Perlman (1945 ~ )
1963년 헨리크 비에니아프스키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1번으로 카네기홀에 데뷔했으며, 1년 뒤 레빈트릿콩쿠르에서 우승하여 명성을 얻었다. 유명한 피아니스트 반 클라이번과 바이올리니스트 주커만도 이 콩쿠르를 통해 유명해졌다. 이후 그는 보스턴교향악단, 뉴욕필하모닉 등 미국 유수의 관현악단과 연주회를 갖기 시작했다. 1965년 이스라엘에 귀국하여 성공적인 순회공연을 가졌으며 1968년에는 런던에서 런던교향악단과 함께 연주했다. 그후 여러 나라에 연주 여행을 하고 주요 음악제에서 강연과 연주를 했으며 대표적인 바이올린곡의 대부분을 리코딩했다. 1986년 미국의 자유메달을 받았다. 1990년대에는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와 함께 《투게더 Together》라는 타이틀의 음반을 만들었는데, 플라시도 도밍고의 멋진 노래와 그의 뛰어난 바이올린 연주가 완벽한 앙상블을 이루어냈다. 현란한 기교로 유명하며, 러시아의 하이페츠와 더불어 20세기의 가장 뛰어난 바이올리니스트로 꼽혔던 그는, 야샤 하이페츠가 사망한 후 많은 사람들로부터 오늘날 바이올린의 주요 레퍼토리를 가장 훌륭하게 연주할 수 있는 연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 감상곡 소개 (감상시간 : 총 90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