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참여안내
프로그램 소개 Dame Joan Sutherland (1926 ~ ) 서덜랜드는 1926년 호주 시드니에서 태어났다. 그는 프로는 아니지만 실력가였던 어머니에게서 피아노와 노래를 배웠다. 시드니 음악원에서 공부하던 중 1949년 시드니 콩쿠르에서 우승했고, 곧바로 런던 유학길에 올라 런던 왕립 음악원에서 공부하던 20대의 서덜랜드에게는 주로 조역이 주어졌다. 1952년 칼라스의 코벤트 가든 데뷔 공연인 <노르마>에 끌로띨데로 출연했던 그는 칼라스에게서 큰 감명을 받았다. 하지만 당시까지만 해도 자신이 칼라스의 대를 잇는 벨칸토의 여왕이 되리라고는 전혀 생각지 못했다.
60년대 들어서자 음악계는 칼라스의 대안을 찾기 시작했다. 칼라스의 쇠퇴가 눈에 띄기 시작했던 것이었다. 서덜랜드가 1961년 스칼라에서 <텐다의 베아트리체>, 메트로폴리탄에서 <람메르무어의 루치아>로 데뷔하자 음악계는 더 이상 칼라스를 혹사시키지 않아도 된다는 결론을 얻었다. 이 후 서덜랜드는 세계무대를 석권해 나갔다. 1979년 영국 왕실은 그녀에게 데임(Dame - 남성의 Knight 기사에 해당) 작위를 주었다. 전성기의 서덜랜드는 투명하고 가벼운 콜로라투라 가창을 놀랄 만한 정확도를 갖고 구현해 냈다. 고음에서 날카로워지지 않는 둥글고 아름다운 음색 또한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그리고 드라마티코로서 목소리를 혹사시키지 않았고, 훌륭한 외조자의 철저한 관리 덕택에 최근까지도 노래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었던 것이다. 남편 보닝과 콤비를 이루어 녹음한 벨리니와 도니제티는 이 분야의 최상급 음반들에 속한다.
감상곡 소개 (감상시간 : 약 102분) ------ the Bell Telephone Hour Orchestra / Donald Voorhees (conductor)
※ 사정상 주차 편의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담당자 : 아르코예술정보관 서수진 02)760-46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