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 뮤지컬 “이(爾)”
상영작소개 - 원작, 연출, 각색 : 김태웅 - 작사 : 장유정, 작곡·편곡 : 김성준, 강석훈, 음악감독 : 박칼린 - 공연장소 :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 공연기간 : 2006년 11월 10일 ~ 12월 3일 - 공연단체 : 서울예술단 - 상영시간 : 총 160분 - 예술정보관 소장자료 : DVD3828
뮤지컬 “이”의 명대사
줄거리 - 1막 : 조선 연산군 시대 저자거리에서 연산을 풍자하며 한판 놀던 장생이를 포함한 광대패들은 금부대장에 의해 궁궐로 잡혀 들어온다.
- 2막 언문비방서로 공길이 죽을 위기에 처하자, 반정을 도모하기 위해 한양에 올라왔던 장생이 등장한다. 그리고 비방서는 자신이 썼다며 자기를 죽이라고 말한다. 장생은 연산의 죄악을 일일이 들추며 연산을 공격하고 이에 연산은 장생을 죽이려다 장생의 눈을 뽑아 버린다. 장생이 처형되는 날, 공길은 장생을 살려달라고 애원하지만 연산은 거절한다. 공길은 연산에게 장생이를 죽이기 전에 한판 놀 기회를 달라고 청하고, 연산은 장생이 한참 놀고 있을 때 장생을 베어 죽인다. 공길은 비단도포를 벗어던지고 연산 앞에서 봉사놀이를 하며 연산을 풍자한다. 연산, 공길의 변심을 가슴아파하는데...
※ 다음주(5월 7일, 5월11일) 감상 작품은“오, 당신이 잠든 사이”입니다.
자료담당자 : 아르코예술정보관 신인철
02)760-46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