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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 아르코무대예술아카데미 프로젝션 맵핑 제작실습(영상, 초급)
    2024 아르코무대예술아카데미 프로젝션 맵핑 제작실습(영상, 초급)
    대상
    미디어아트에 관심이 있는 현장 예술가, 극장감독, 기획자
    모집인원
    15명
    교육/행사기간
    2024-07-30 ~ 2024-08-01
    강사
    김제민 (서울예술대학교 교수)
    장소
    아르코예술인력개발원 실험무대
    참가비
    90,000원
    문의
    02-324-6793
첨부파일

2024 아르코무대예술아카데미 프로젝션 맵핑 제작실습(영상, 초급)(자세한 내용 아래 참조)

2024 아르코무대예술아카데미 프로젝션 맵핑 제작실습(영상, 초급)

일시

2024년 7월 30일~8월 1일, 총 3일 18시간

장소

아르코예술인력개발원 실험무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성현로 513번길 10)

참여대상

미디어아트에 관심이 있는 현장 예술가, 극장감독, 기획자

난이도

초급

참가비

90,000원 (1일 30,000원 기준 / 중식, 셔틀버스 포함)

모집인원

15명

강사

김제민 (서울예술대학교 교수)

교육목표

공연영상에 사용되는 프로젝션 맵핑의 표현기법과 응용방법을 습득하고, 소프트웨어(Resolume, Madmapper)를 이용해 비주얼 프로세싱을 거쳐 오브제 대상으로 실습한다. 미디어와 공간의 결합으로 구현된 증강공간(Augumented Space)에서 영상, 빛, 사운드, 미디어 아트 등을 연계·응용·실습한다.

교육내용

  1. 3가. 프로젝션 맵핑 소프트웨어 기초실습
    • 프로젝션 맵핑의 기초적인 이해
    • 소프트웨어 GUI 개요 및 구성
    • 이미지 합성과 프로세싱
  2. 나. 프로젝션 맵핑 소프트웨어 응용실습
    • 제너레이팅, 사운드 인터랙션, 외부디바이스 등
    • syphon을 이용한 소프트웨어 연동

준비사항

  1. 노트북(윈도우 또는 맥 상관없음)
  2. 노트북 연결젠더(HDMI)
  3. 노트북과 연결하는 usb(A타입)젠더 / 노트북에 usb(A타입)단자가 있으면 필요없음
  4. 맵핑오브제(무광 흰색계열, 크기는 가로*세로*높이 30~50cm내외가 적당함)
  5. 이어폰

교육과정 시간표

일정 : 1일차
  • 시수 : 1 | 시간 : 10:00~10: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기초실습 Ⅰ - 프로젝션 맵핑을 이용한 작품감상 | 학습방법 : 강의/이론
  • 시수 : 2 | 시간 : 11:00~11: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기초실습 Ⅰ - Resolume GUI 개요 및 구성 | 학습방법 : 강의/실습
  • 시간 : 12:00~12:50 | 점심식사
  • 시수 : 3 | 시간 : 13:00~13: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기초실습 Ⅱ - 이미지 합성과 프로세싱하기 Ⅰ | 학습방법 : 강의/실습
  • 시수 : 4 | 시간 : 14:00~14: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기초실습 Ⅱ - 이미지 합성과 프로세싱하기 Ⅱ | 학습방법 : 강의/실습
  • 시수 : 5 | 시간 : 15:00~15: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기초실습 Ⅲ - 이미지 인터랙션 및 제너레이팅하기 | 학습방법 : 강의/실습
  • 시수 : 6 | 시간 : 16:00~16: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기초실습 Ⅲ - MIDI, OSC, 외부 디바이스 연동하기 | 학습방법 : 강의/실습
일정 : 2일차
  • 시수 : 7 | 시간 : 10:00~10: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기초실습 Ⅳ - Advanced Output 실습Ⅰ | 학습방법 : 강의/토론
  • 시수 : 8 | 시간 : 11:00~11: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기초실습 Ⅳ - Advanced Output 실습 Ⅱ | 학습방법 : 강의/실습
  • 시간 : 12:00~12:50 | 점심식사
  • 시수 : 9 | 시간 : 13:00~13: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응용실습 Ⅰ - MadMapper GUI 개요 및 구성 | 학습방법 : 강의/실습
  • 시수 : 10 | 시간 : 14:00~14: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응용실습 Ⅰ - Surface-Quad | 학습방법 : 강의/실습
  • 시수 : 11 | 시간 : 15:00~15: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응용실습 Ⅰ - Surface-Line, Triangle, Circle, Mask | 학습방법 : 강의/실습
  • 시수 : 12 | 시간 : 16:00~16: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응용실습 Ⅰ - Generators, Materials | 학습방법 : 강의/실습
일정 : 3일차
  • 시수 : 13 | 시간 : 10:00~10: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응용실습 Ⅱ - Projection Mapping 실습Ⅰ | 학습방법 : 강의/실습
  • 시수 : 14 | 시간 : 11:00~11: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응용실습 Ⅱ - Projection Mapping 실습Ⅱ | 학습방법 : 강의/실습
  • 시간 : 12:00~12:50 | 점심식사
  • 시수 : 15 | 시간 : 13:00~13: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응용실습 Ⅲ - Scenes/Cues 기능 | 학습방법 : 강의/실습
  • 시수 : 16 | 시간 : 14:00~14: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응용실습 Ⅲ - Syphon연동 및 응용하기 | 학습방법 : 강의/실습
  • 시수 : 17 | 시간 : 15:00~15: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응용실습 Ⅲ - MadMapper와 AfterEffect 연동하기 | 학습방법 : 강의/실습
  • 시수 : 18 | 시간 : 16:00~16:50 | 교육내용 : 소프트웨어 응용실습 Ⅲ - 다중 디스플레이 | 학습방법 : 강의/실습

교육 신청방법

  1. 문화예술, 내일 홈페이지 접속
  2. 회원가입
  3. 교육신청
  4. 교육대상 확정시 교육안내 메일 수신
  5. 교육비 납입
  6. 교육 참가
  1. 문화예술 내 일 홈페이지(https://hrd.arko.or.kr) 접속 및 회원 가입
  2. 교육정보 > 교육과정 > 아르코무대예술아카데미 > 과정 신청하기
  3. 접수마감 : 게시일로부터 선착순 마감

신청마감 시, 전화로 대기자 등록이 가능합니다. 운영사무국(02-324-6793)으로 전화주시면, 대기자로 등록 후 취소자가 나올 때 순서대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수강신청하기 https://hrd.arko.or.kr/course/active/master/list.do

연간일정 보기 https://art-rover.co.kr/arko/yearly/

환불규정

  1. 교육시작 전일 17시까지 : 전액 환불
  2. 교육당일 시작 전 취소 시 : 3분의 2 환불

유의사항

  1. 무단 불참 시 향후 교육과정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교육일정 및 세부내용은 내부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숙박은 거주지 기준 원거리순으로 제공됩니다.

문의

  • 교육운영 사무국
  • Tel. 02-324-6793
  • E-mail. edu@arko.or.kr

주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자료담당자[기준일(2024.6.10.)] : 예술인재양성팀 유신영 02-760-4658
게시기간 : 24.6.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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