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전시

  • 2024 아르코미술관 창작산실 협력전시 《집(ZIP)》 포스터
    2024 아르코미술관 창작산실 협력전시 《집(ZIP)》
    전시기간
    2024.07.19~2024.09.08
    관람료
    무료
    오프닝
    장소
    아르코미술관 제1,2전시실
    작가
    김윤신, 박윤자, 한애규, 노시은, 김주현, 신미경, 노진아, 정소영, 정문경, 오묘초, 조혜진, 김태연, 이립, 서혜연, 홍기하, 박소연
    부대행사
    추후공지
    주관
    <집(ZIP)> 기획단
    주최
    최태훈
    문의
    02-760-4617

2024 아르코미술관 창작산실 협력전시 《집(ZIP)》

2024 아르코미술관 창작산실 협력전시 《집(ZIP)》 포스터(자세한 내용 아래 참조)

아르코미술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4.7.19-9.8 아르코미술관 제 1,2 전시실 2024.7.19

ARKO Art CENTER Gallery 1,2

김윤신, 박윤자, 한애규, 노시은, 김주현, 신미경, 노진아, 정소영, 정문경, 오묘초, 조혜진, 김태연, 이립, 서혜연, 홍기하, 박소연

Kim Yun Shin, Park Yoonja, Hahn Ai-kyu, Rho Si-Eun, Joohyun Kim, Meekyoung Shin, Jinah Roh, Soyoung Chung, Munkyung Chung, Omyo Cho, Hyejin Jo, Taeyeon Kim, Leap Lee, Hyeyeon Seo, Khia Hong, Park So Yeon

2024 창작산실 협력전시 2024 ARKO Selection, WWW.ARKO.OR.KR/ARTCENTER

▣ 전시개요

  • 제목 : 2024 아르코미술관 창작산실 협력전시 《집(ZIP)》
  • 전시기간 : 2024년 7월 19일 ~ 2024년 9월 8일
  • 관람료 : 무료
  • 장소 : 아르코미술관 제1,2전시실
  • 작가 : 김윤신, 박윤자, 한애규, 노시은, 김주현, 신미경, 노진아, 정소영, 정문경, 오묘초, 조혜진, 김태연, 이립, 서혜연, 홍기하, 박소연
  • 부대행사 : 추후공지
  • 주최 : 최태훈
  • 후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문의 : 02-760-4617

▣ 전시소개

《집(ZIP)》은 재료, 조형 그리고 물성이라는 조각 기본 요소에 충실해 조각과 조각가를 이해해 보려는 시도에서 출발했다. 조각가, 미술사 연구자, 독립 기획자로 구성된 기획단은 조각의 기본 요소라는 보편적이고 광활한 표본 위에 한국 여성 조각가에 초점을 맞춰 16인의 조각가들을 불러모았다. 참여 작가 16인은 80대의 1세대 여성 조각가부터 20대의 신진 작가까지 전 세대에 걸쳐있고, 이들 각자의 조각세계는 전통적인 조각 재료부터 매체와 기술, 비물질에 대한 탐구, 조각적 물성 자체부터 서사적인 조형 등 개별적이고 역동적이다.

전시 제목 《집(ZIP)》은 ‘집 파일(Zip File, 압축파일)’처럼 16인의 조각가들의 조형 실험 각각을 한자리에 모아, 다양한 세대의 조각가들을 ‘지퍼(Zipper)’처럼 연결하는 은유적 의미를 담고 있다. 조각의 재료는 작가와의 긴밀한 상호관계에 있기에 표현수단 이상의 의미가 있다. 조각가는 재료(물질)와 직접 대응하며 형태를 만들어내는데(조형) 그 과정에서 작가는 재료 고유의 물성을 드러내기도 은폐하도 한다. 이러한 조각가의 조각 탐구는 작가의 의도 너머에서 발생하는 제작의 흔적을 축적하고 작업의 서사를 암시하며 작품에 이른다.

전시 준비기간 동안 참여 작가들은 기획단과 소통하면서 그들이 재료를 다루는 방식, 작품에 드러내고자 했던 조형과 물성에 대한 계획, 경험 등을 상세히 전해주었다. 전시에서는 각 작품의 질료적 특성과 제작의 기술적인 측면 등을 조명한 텍스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조각의 기본 요소에 집중해 보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한국 미술사에서 조각의 물성과 질료적 특성을 주목하는 관점은 1970년대부터 시도되어 왔지만, 이를 한국 여성 조각가에게 집중해 보는 일은 아직도 가능성의 영역으로 남아있다. 《집(ZIP)》은 그 가능성을 조명하면서 16인의 조각가 그리고 그들의 조각을 동시대 맥락 속에서 펼쳐내고자 한다.

▣ 작품 소개

김윤신

김윤신, 〈합이합일 분이분일(合二合一 分二分一) 1984-114〉, 1984-2011, 나무, 155x55x53cm. 사진: 김진솔
김윤신, 〈합이합일 분이분일(合二合一 分二分一) 2016-2〉, 2016, 칼덴, 112x70x52cm. 사진: 김진솔
김윤신, 〈합이합일 분이분일(合二合一 分二分一) 2002-788〉, 2002, 팔로산토, 90×70×40cm. 사진: 김진솔
김윤신, 〈노래하는 나무 2024-6〉, 2024, 알루미늄, 아크릴, 114x23x24cm. 사진: 김진솔
김윤신, 〈노래하는 나무 2024-4〉, 2024, 알루미늄, 아크릴, 84x24x27cm. 사진: 김진솔

김윤신은 아르헨티나의 단단한 나무를 사용하여 조형을 제작한다. 작가의 예술적 근원을 뜻하는 '합이합일 분이분일(合二合一 分二分一)'은 ‘서로 다른 둘이 만나 상호작용하여 하나를 이루고, 하나가 다시 둘로 나뉘면서 또 다른 하나가 됨’을 의미한다.

박윤자

박윤자, 〈위에서 아래로〉, 1989, 세라믹, 80x53x20cm. 사진: 김진솔
박윤자, 〈얼굴〉, 1994, 세라믹, 64x35x40cm. 사진: 김진솔
박윤자, 〈나〉, 1983, 세라믹, 52x27x20cm. 사진: 김진솔
박윤자, 〈바라보는〉, 1985, 세라믹, 18x40x28cm. 사진: 김진솔
박윤자, 〈F2059〉, 2024, 유리, 철, 130x48x50cm. 사진: 김진솔
박윤자, 〈F2057〉, 2024, 세라믹, 유리, 철, 134x50x40cm. 사진: 김진솔
박윤자, 〈F2058〉, 2024, 세라믹, 유리, 철, 120x30x20cm. 사진: 김진솔

박윤자는 주로 흙과 불, 세라믹과 유리를 활용하여 ‘조각과 회화의 조화’를 추구한다. 작업 과정에서 흙과 불을 활용하였으며 원시적인 생명력을 느낄 수 있다.

한애규

한애규, 〈천 년 동안 잠자던 바다여신은 왜 깨어났을까〉, 2024, 세라믹, 135x78x45cm. 사진: 김진솔

한애규는 흙의 원초적인 물성을 활용하여 자연스러운 형태를 조형해 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붉은 테라코타가 아닌, 푸른빛을 내는 유약을 사용한 최근 발표작을 선보인다.

노시은

노시은, 〈카리스마〉, 2000, 동(대좌: 마천석) 230x70x55cm, 경기도미술관 소장. 사진: 김진솔

노시은은 동선을 꼬아 토치로 고온에 녹이면서 떨어뜨리면서 작품을 접합한 용접 조각을 제작한다. 시간과 힘이 드는 기법을 통해 작가의 내면 의지를 확인할 수 있다.

김주현

김주현, 〈확장된 뫼비우스의 띠 - 구형〉, 2024, 동선, LED, 200x200x200cm. 사진: 김진솔

김주현은 LED전구와 동선을 재료로, 위상수학을 활용한 조각을 제작한다. 작은 뫼비우스 띠는 점차 확장하면서 나선형의 공간을 만들어낸다.

신미경

신미경, 〈화석화된 시간 001〉, 2018, 비누, 바니쉬, 동박, 60x62x36cm. 사진: 김진솔
신미경, 〈화석화된 시간 002〉, 2018, 비누, 바니쉬, 동박, 28x28x54cm. 사진: 김진솔
신미경, 〈화석화된 시간 003〉, 2018, 비누, 바니쉬, 은박, 56x56x54cm. 사진: 김진솔
신미경, 〈화석화된 시간 005〉,2018,비누,바니쉬,62x62x40cm.사진:김진솔
신미경, 〈화석화된 시간 010〉,2018,비누,바니쉬,동박,33x33x81cm. 사진: 김진솔
신미경, 〈화석화된 시간〉, 2018, 비누, 바니쉬, 은박, 42x42x83cm. 사진: 김진솔
신미경, 〈화석화된 시간: 은 020〉, 2018, 비누, 바니쉬, 은박, 향료, 26x26x34.5cm. 사진: 김진솔
신미경, 〈화석화된 시간: 은 019〉, 2018, 비누, 바니쉬, 은박, 향료, 28x28x54cm. 사진: 김진솔
신미경, 〈화석화된 시간: 구리 013〉, 2018, 비누, 바니쉬, 동박, 향료, 48x48x37cm. 사진: 김진솔
신미경, 〈화석화된 시간 021〉, 2018, 비누, 바니쉬, 동박, 44x44x67cm. 사진: 김진솔

신미경은 비누의 유약한 물성이 담아내는 개념을 시각화한다. 그의 작품은 서구 중심의 근대화와 그 위계에 의문을 가지면서, 시간의 역설적 측면을 드러낸다.

노진아

노진아, 〈히페리온의 속도〉, 2022, 혼합매체, AI 기반의 인터랙티브 조각, 140x140x180cm. 사진: 김진솔

주로 인터랙티브(대화형) 조각과 설치 작업을 하는 노진아 작가는 기술 문명의 고도화 아래 인간과 인간이 아닌 존재 사이의 관계를 재정의하고자 한다.

정소영

정소영, 〈응결〉, 2023, 알루미늄 주물, 가변크기. 사진: 김진솔
정소영, 〈좌표〉, 2024, 은거울용액, 투명 유리판, 알루미늄 파이프, 가변크기. 사진: 김진솔

정소영은 허물어진 덩어리, 물이 머물다 간 자리, 조개껍데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물을 드러내는 작품을 제작해 왔다. 동그란 물 자국 형태의 작품은 도자 가공 과정에서 흙 속의 물이 점진적으로 사라지다가 다시 드러나는 형상을 표현한다.

정문경

정문경, 〈Yfoog〉, 2016, 혼합매체, 가변크기, 아라리오컬렉션. 사진: 김진솔

정문경의 조각은 개인과 사회가 관계를 맺으며 갖는 심리적 불안을 형상화한다. 〈Yfoog〉(2016)은 구피 봉제 인형의 안과 밖을 확대하고 뒤집은 작품으로, 타인에게는 잘 보이지 않으나 스스로 인지할 수 있는 감정의 이면을 이야기한다.

오묘초

오묘초, 〈미래시제〉, 2023, 유리,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200x400x80cm. 사진: 김진솔
오묘초, 〈Birth〉, 2023, 유리, 알루미늄, 써지컬체인, 스테인리스, 170x100x100cm. 사진: 김진솔

오묘초는 기억의 전이가 가능해진 미래를 상상하며 이를 조각, VR, 텍스트의 형식으로 구현한다. 작가가 포착한 먼 미래의 지성체는 본 전시에서 〈미래시제〉(2023)와 〈Birth〉(2023)를 통해 우리 앞에 물질로 현현한다.

조혜진

조혜진, 〈오늘의 조각〉 연작, 2017, 혼합매체, 가변크기. 사진: 김진솔
조혜진, 〈오늘의 조각〉 연작, 2024, 혼합매체, 가변크기. 사진: 김진솔

조혜진은 사회 구성원의 행동 양식과 사물의 관계에 주목하여 조각을 제작한다. 본 전시에서 선보이는 〈오늘의 조각〉(2017, 2024) 연작은 사물의 형태가 인간의 필요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에 착안해, 일반인들이 고안하는 사물과 기술에 조각가의 상상력을 더한다.

김태연

김태연, 〈얼굴들〉, 2024, 석고, 황마끈, 목재, 가변크기. 사진: 김진솔

김태연은 다양한 조건, 규격, 제도의 양상을 작업의 출발점으로 삼아 그 틀의 바깥을 드러낼 수 있는 조각의 가능성을 실험한다. 〈말린 어깨〉(2023)와 〈얼굴들〉(2024)은 작가 자신의 신체를 캐스팅한 작품으로, 기호화, 규격화된 신체로부터 탈피하고자 하는 의도를 반영한다.

이립

이립, 〈Hollow〉, 2024, 나무, 마닐라 삼, 녹화마대, 석고점토(자체 제작), 300x190x220cm. 사진: 김진솔

〈할로우〉(2024)는 브레이킹 동작 중 하나인 ‘할로우 백’을 시도하는 비걸(B-Girl)의 모습을 참고하여 제작된 작품으로, 재료의 물리적 특성을 이해한 균형적인 배치가 특징이다.

서혜연

서혜연, 〈Untitled(Rip in)〉, 2020, 폴리우레탄ᅠ스폰지, 200x106x71cm. 사진: 김진솔
서혜연, 〈Exit〉, 2024, 폴리우레탄ᅠ스폰지, 황동에 은도금, 206x106x80cm. 사진: 김진솔
서혜연, 〈Monolith〉, 2024, 폴리우레탄ᅠ스폰지, 황동, 205x105x80cm. 사진: 김진솔

〈Untitled(Rip in)〉(2020), 〈Exit〉(2024), 〈Monolith〉(2024)는 신체의 움직임을 실험한 작품으로, 신체보다 큰 사이즈의 스펀지를 손으로 뜯어내며 내부를 파고들어가는 반응과 흔적으로부터 출발하는 작품이다.

홍기하

홍기하, 〈Human〉, 2023, 석고, 안료, 81x46x30cm. 사진: 김진솔
홍기하, 〈Hand〉, 2023, 석고, 안료, 나무, 박스, 43x25x25cm. 사진: 김진솔
홍기하, 〈NewYork〉, 2022, 석고, MDF, 우레탄폼, 철사, 물감, 콘테, 44x59x49cm. 사진: 김진솔
홍기하, 〈MotherandChild〉, 2022, 대리석, 석고, 30x12x11.5cm. 사진: 김진솔
홍기하, 〈NewYork〉, 2022, 석고, 종이, 스티로폼, 우레탄폼, 목탄, 42x30x32cm. 사진: 김진솔

홍기하 작가는 석고와 목탄, 수채화 물감 등 다양한 재료들을 섞고 문지르며 드러나는 겹겹의 층을 활용한 조각을 제작한다.

박소연

박소연, 〈알-트〉, 2024, 알루미늄 판, 125x195x60cm. 사진: 김진솔
박소연, 〈알-트〉, 2024, 알루미늄 판, 215x170x70cm. 사진: 김진솔
박소연, 〈알-트〉, 2024, 알루미늄 판, 225x120x40cm. 사진: 김진솔
박소연, 〈알-트〉, 2024, 알루미늄 판, 225x120x65cm. 사진: 김진솔
박소연, 〈알-트〉, 2024, 알루미늄 판, 230x120x75cm. 사진: 김진솔
박소연, 〈알-트〉, 2024, 알루미늄 판, 240x120x50cm. 사진: 김진솔

〈알-트〉(2024)는 리어카, 문 열린 캐비넷과 같이 빈 곳이 내재된 개방형 사물을 활용한 작품이다. 알루미늄 판을 두드려 재료에 직접적인 변형을 가하는 ‘단조 기법’을 통해 제작했다.

▣ 전시 전경

1층 전경

1층

2층 전경

2층

자료담당자[기준일(2024.7.8.)] : 미술관운영팀 박시내 02-760-4627
게시기간 : 24.7.8. ~

2024 ARKO Selection ZIP

2024 아르코미술관 창작산실 협력전시 《집(ZIP)》 포스터(자세한 내용 아래 참조)

아르코미술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4.7.19-9.8 아르코미술관 제 1,2 전시실 2024.7.19

ARKO Art CENTER Gallery 1,2

김윤신, 박윤자, 한애규, 노시은, 김주현, 신미경, 노진아, 정소영, 정문경, 오묘초, 조혜진, 김태연, 이립, 서혜연, 홍기하, 박소연

Kim Yun Shin, Park Yoonja, Hahn Ai-kyu, Rho Si-Eun, Joohyun Kim, Meekyoung Shin, Jinah Roh, Soyoung Chung, Munkyung Chung, Omyo Cho, Hyejin Jo, Taeyeon Kim, Leap Lee, Hyeyeon Seo, Khia Hong, Park So Yeon

2024 창작산실 협력전시 2024 ARKO Selection, WWW.ARKO.OR.KR/ARTCENTER

▣ Overview

  • Title : 2024 ARKO Selection ZIP
  • Exhibition Period: July 19, 2024 ~ September 8, 2024
  • Admission: Free
  • Venue: Arko Art Center Exhibition Rooms 1 & 2
  • Participating artists: Kim Yun Shin, Park Yoonja, Hahn Ai-Kyu, Rho Si-Eun, Joohyun Kim, Meekyoung Shin, Jinah Roh, Soyoung Chung, Munkyung Chung, Omyo Cho, Hyejin Jo, Taeyeon Kim, Leap Lee, Hyeyeon Seo, Khia Hong, Park So Yeon
  • Side Events: To be announced
  • Organizer: Choi TaeHoon
  • Supported by: Arts Council Korea
  • Inquiries: 02-760-4617

▣ Introduction

ZIP began as an effort to understand sculpture and sculptors by staying true to the basic elements of sculpture: material, form, and physicality/materiality. Based on this universal and expansive ground, the curatorial team—consisting of a sculptor, an art historian, and an independent curator—brings together 16 sculptors, with specific attention to Korean women sculptors. The 16 sculptors range from a first generation sculptor in her 80s to emerging artists in their 20s. Their diverse and dynamic sculptural universes collide and diverge, from explorations of traditional sculptural materials, technology, and the immaterial to sculptural materiality itself and narrative forms.

The exhibition title, ZIP, metaphorically refers to the gathering of sixteen sculptural experiments like a ZIP file, and the interweaving of sculptors across generations to bring together and map out the contemporary art scene of Korean sculpture, like a zipper. The material that a sculptor adopts conveys meaning beyond being a mere medium of expression; they maintain intimate relationships with each other. As a sculptor creates forms and shapes in direct response to the material, they may reveal or conceal its inherent materiality in the process. In such sculptural exploration, traces of creation that extend beyond the sculptor’s intention accumulate, suggesting a narrative of the process by which the work was created.

The participating artists communicated extensively with the curatorial team to explain and dissect their ways of working with their materials, as well as their intentions and experiences with form and materiality. The exhibition provides texts that highlight the materials of the sculptures, and the technical process of their creation. Through this, ZIP hope to help viewers focus on the fundamental elements of sculpture.

Although approaching sculpture from its material and materiality has been attempted since the 1970s in Korea, investigating with attention to Korean women sculptors remains a territory with possibilities. With the anachronistic illumination of its potential, the exhibition seeks to unfold the sixteen sculptors and their sculptures in a contemporary context.

▣ Participating artists

Kim Yun Shin

Kim Yun Shin, Add Two Add One, Divide Two Divide One 1984-114, 1984-2011, Wood, 155x55x53cm. Photography by Kim Jinsol

Kim Yun Shin, Add Two Add One, Divide Two Divide One 2016-2, 2016, Calden, 112x70x52cm. Photography by Kim Jinsol

Kim Yun Shin, Add Two Add One, Divide Two Divide One 2002-788, 2002, Palo santo, 90×70×4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Kim Yun Shin, Tree Full of Songs 2024-6, 2024, Aluminium, Acrylic, 114x23x24cm. Photography by Kim Jinsol

Kim Yun Shin, Tree Full of Songs 2024-4, 2024, Aluminium, Acrylic, 84x24x27cm. Photography by Kim Jinsol

Park Yoonja

Park Yoonja, Top to bottom, 1989, Ceramic, 80x53x2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Park Yoonja, Face, 1994, Ceramic, 64x35x4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Park Yoonja, Me, 1983, Ceramic, 52x27x2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Park Yoonja, See, 1985, Ceramic, 18x40x28cm. Photography by Kim Jinsol

Park Yoonja, F2059, 2024, Glass, steel, 130x48x5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Park Yoonja, F2057, 2024, Ceramic, Glass, steel, 134x50x4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Park Yoonja, F2058, 2024, Ceramic, Glass, steel 120x30x2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Hahn Ai-Kyu

Hahn Ai-Kyu, Why did the sea goddess, who had been sleeping for a thousand years, wake up, 2024, Ceramic, 135x78x45cm. Photography by Kim Jinsol

Rho Si-Eun

Rho Si-Eun, Charisma, 2000, Copper on Black Granite, 230x70x55cm, Gyeonggi Museum of Modern Art Collection. Photography by Kim Jinsol

Joohyun Kim

Joohyun Kim, Extended Band of Möbius - Sphere, 2024, Copper wire, LED, 200x200x20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Meekyoung Shin

Meekyoung Shin, a petrified time 001, 2018, soap, varnish, copper leaf, 60x62x36cm. Photography by Kim Jinsol

Meekyoung Shin, a petrified time 002, 2018, soap, varnish, copper leaf, 28x28x54cm. Photography by Kim Jinsol

Meekyoung Shin, a petrified time 003, 2018, soap, varnish, silver leaf, 56x56x54cm. Photography by Kim Jinsol

Meekyoung Shin, a petrified time 005, 2018, soap, varnish, 62x62x4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Meekyoung Shin, a petrified time 010, 2018, soap, varnish, silver leaf, 33x33x81cm. Photography by Kim Jinsol

Meekyoung Shin, a petrified time, 2018, soap, varnish, silver leaf, 42x42x83cm. Photography by Kim Jinsol

Meekyoung Shin, a petrified time: silver 020, 2018, soap, varnish, silver leaf, fragrance, 26x26x34.5cm. Photography by Kim Jinsol

Meekyoung Shin, a petrified time: silver 019, 2018, soap, varnish, silver leaf, frangrance, 28x28x54cm. Photography by Kim Jinsol

Meekyoung Shin, a Petrified Time: Copper 013, 2018, soap, copper leaf, varnish, fragrance, 48x48x37cm. Photography by Kim Jinsol

Meekyoung Shin, a petrified time 021, 2018, soap, varnish, copper leaf, 44x44x67cm. Photography by Kim Jinsol

Jinah Roh

Jinah Roh, The Velocity of Hyperion, 2022, Mixed Media, AI based interactive sculpture, 140x140x18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Soyoung Chung

Soyoung Chung, Condensation, 2023, cast aluminum, Dimensions variable. Photography by Kim Jinsol

Soyoung Chung, Coordinates, 2024, silver glass reaction on transparent glass, aluminum pipe, Dimensions variable. Photography by Kim Jinsol

Munkyung Chung

Munkyung Chung, Yfoog, 2016, Mixed media, Dimensions variable, ARARIO Collection. Photography by Kim Jinsol

Omyo Cho

Omyo Cho, Future Tense, 2023, glass, aluminium, stainless steel, 200x400x8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Omyo Cho, Birth, 2023, glass, aluminium, surgical chain, stainlesss steel, 170x100x10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Hyejin Jo

Hyejin Jo, Today's Sculpture Series, 2017, Mixed media, Dimensions variable. Photography by Kim Jinsol

Hyejin Jo, Today's Sculpture Series, 2024, Mixed media, Dimensions variable. Photography by Kim Jinsol

Taeyeon Kim

Taeyeon Kim, Faces, 2024, Plaster, jute fabric, lumber, Dimensions variable. Photography by Kim Jinsol

Leap Lee

Leap Lee, Hollow, 2024, Wood, Manila hemp, Jute-tape, clay based on plaster (DIY), 300x190x22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Hyeyeon Seo

Hyeyeon Seo, Untitled(Rip in), 2020, PU sponge, 200x106x71cm. Photography by Kim Jinsol

Hyeyeon Seo, Exit, 2024, PU sponge, silver plating on brass, 206x106x8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Hyeyeon Seo, Monolith, 2024, PU sponge, Brass, 205x105x8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아르코미술관 감각 지도

Khia Hong, Human, 2023, Plaster, pigment, 81x46x3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Khia Hong, Hand, 2023, Plaster, pigment, wood, box, 43x25x25cm. Photography by Kim Jinsol

Khia Hong, New York, 2022, plaster, MDF board, spray foam, wire, watercolor, conté, 44x59x49cm. Photography by Kim Jinsol

Khia Hong, Mother and Child, 2022, marble, plater, 30x12x11.5cm. Photography by Kim Jinsol

Khia Hong, New York, 2022, plaster, paper, styrofoam, spray foam, charcoal, 42x30x32cm. Photography by Kim Jinsol

아르코미술관 감각 지도

Park So Yeon, AL-T, 2024, Aluminium Sheet, 125x195x6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Park So Yeon, AL-T, 2024, Aluminium Sheet, 215x170x7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Park So Yeon, AL-T, 2024, Aluminium Sheet, 225x120x4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Park So Yeon, AL-T, 2024, Aluminium Sheet, 225x120x65cm. Photography by Kim Jinsol

Park So Yeon, AL-T, 2024, Aluminium Sheet, 230x120x75cm. Photography by Kim Jinsol

Park So Yeon, AL-T, 2024, Aluminium Sheet, 240x120x50cm. Photography by Kim Jinsol

▣ Exhibition view

1층 전경

First floor

2층 전경

Second floor

자료담당자[기준일(2024.7.8.)] : 미술관운영팀 박시내 02-760-4627
게시기간 : 24.7.8. ~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