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전송


2020년 아트앤테크 활성화 창작지원 사업설명회 FAQ

2020년 아트앤테크 활성화 창작지원 사업설명회 FAQ

 

[공통사항]

  1. 프로젝트성 단체로 신청을 하려고 합니다. 꼭 사업자등록증이나 고유번호증이 있어야 하나요?

▶ 아닙니다. 사업자등록증, 고유번호증이 없더라도 단체명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1. 신청 단체의 대표자에게 사례비 지급이 가능한가요?

▶ 가능합니다. 단, 대표자 또한 본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반드시 맡은 역할이 있어야 합니다.

  1. 복수 지원이 가능하가요?

▶ 동일 단체가 2개의 사업 신청은 불가합니다. 사업신청 주체가 아닌, 지원사업 수행 인력으로 A와 B프로젝트 참여는 가능하지만, 짧은 사업 기간을 고려했을 때 심의를 통해 수행능력 및 실현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사업에 선정이 되면 반드시 기술개발에 대한 오픈 소스를 공개하여야 하나요?

▶ 향후 오픈 소스 공개 시, 프로토 타입 혹은 다이아그램 정도의 기본적인 소스 공개로 기술융합사업의 발전과 타 예술인/예술단체를 위한 부분입니다. 국가 지원금으로 추진되는 사업인만큼 반드시 오픈 소스 공개에 대한 동의는 해주셔야만 합니다.

  1. 개인 일정 상 사업설명회 온라인 생중계를 보지 못했습니다. 다시보기 서비스가 제공되나요?

▶ 다시보기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지만, 사업설명회 발표 자료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술 전문가, 업체 공동참여 필수 관련]

  1. 기술전문 업체 및 업체 소속의 기술 전문가가 모두 참여를 해야 하나요?

▶프리랜서 기술전문가 개인의 참여도 가능합니다. 업체 또는 기술가가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됩니다.

  1. 기술 전문가 및 기술 전문 업체의 전문성 기준은 무엇입니까? 기술 파트의 유사 프로젝트 수행 경험은 필수 입니까?

▶ 유사 사업 수행 경험이 없더라도, 지원신청서 작성 요청 내용 중 “지원사업 기술 개발 및 시연계획”에서 예술작품과 접목하고자 하는 기술과 그 기술의 구체적인 개발, 구현 계획에 대한 작성 내용과 참여인력의 “ 기술전문가·기술 전문업체 소개”에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판단할 예정입니다.

  1. 유형① 기획·시연 단계에서 지원금의 60% 이상 기술개발 및 장비 임차료 책정이 의무인데, 기술전문가 혹은 기술 업체의 사례비, 인건비로 책정이 가능한가요?

▶ 가능합니다. 기술과 관련된 장비임대료, 소프트웨어 임차료, 사례비, 인건비 등으로 책정이 가능합니다.

[유형별 지원 관련]

  1. 이미 시연을 통해 발표를 했던 프로젝트로 유형①의 제작 지원으로 바로 신청이 가능하나요?

▶ 유형① 제작지원의 경우, 기획·시연 단계 선정 팀 중에서 시연 및 평가를 거쳐 선정을 할 예정입니다. 시연, 기획 단계를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1. 유형①의 기획·시연 단계의 시연 및 중간평가 장소를 단체가 자체적으로 대관할 수 있나요? 

▶ 예술위원회와 주관처에서 제공한 장소에서 반드시 시연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1. 시연 장소는 어디인지 그리고 시연 분량이 정해져 있나요?

▶ 현재 장소대관에 대한 협의 중입니다. 추후 선정된 프로젝트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시연 장소와 시연 분량 등을 결정하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타 재단에서 지원을 받은 프로젝트도 유형 ② 우수작품 후속지원으로 신청이 가능한가요?

▶ 불가합니다. 유형①로 지원신청 하여야 하며, 기존 타 재단에서 지원을 받아 수행했던 작품으로 기획·시연단계에 지원할 경우, 기존 발표한 내용보다 기술 보완 및 재창작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명시되어야 합니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0.6.18)] : 전략사업부 백지윤 061-900-2206
게시기간 : 20.6.18 ~


담당자명 :
사업별 담당자 문의
담당부서 :
대표번호
담당업무 :
사업별 담당자 문의
전화번호 :
061-900-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