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rts Council Korea
아르코의 활동을 공유해드립니다.

보도자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청소년 문학 플랫폼 글틴, 2021 글틴캠프‘웰컴, 글틴월드’메타버스에서 개최

  • 조회수 2879
  • 등록일 2021.11.30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청소년 문학 플랫폼 글틴, 2021 글틴캠프‘웰컴, 글틴월드’메타버스에서 개최

- 12월 4일(토)…1박 2일간 진행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는 2021 온라인 글틴캠프‘웰컴, 글틴월드’를 12월 4일(토) 메타버스 게더타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글틴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내 유일 청소년 문학 플랫폼으로 매년 1회 청소년들이 직접 만날 수 있는 글틴캠프를 개최한다. 올해 글틴캠프는 기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1박 2일 행사를 온라인 공간으로 옮겨왔으며,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글틴 멘토들과 함께하는 창작 워크숍, 작가들과 만나 이야기를 듣는 북토크 그리고 글틴캠프 게더타운 맵에서 펼쳐지는 보물찾기・OX퀴즈・고3 수험생 이벤트 등 4일(토) 하루 동안 글틴캠프에서 문학과 관련된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창작 워크샵’은 글틴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오은교 평론가, 송지현 소설가, 문부일 소설가, 조해주 시인, 최백규 시인이 참여해 분야별 창작 수업을 진행하며,‘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는 김동식 소설가, 핫펠트(예은) 작가, 김민섭 기획자가 <사랑하면 사랑하는 인간, 우리가 글을 쓰는 이유>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북토크는 유튜브‘문학광장’채널에서도 생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 외로 글틴캠프에서는 글티너(글틴 회원을 부르는 말)가 참여하는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공개한다. 과거 글티너와 현재 글티너가 만나 근황토크를 하는 <웰컴백! 글티너>, 평소 만나고 싶었던 작가와 만나 대화 나누는 <톡에서 만나>, 자신의 글을 직접 오디오북으로 만들어보는 <오디오북 클래스> 등 청소년기에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글티너와 함께 진행하고 그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한다.

온오프믹스‘글틴캠프’(https://www.onoffmix.com/event/248807)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글틴캠프와 관련된 세부내용은 글틴 홈페이지(teen.munjang.or.kr)에서 참고하면 된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21.11.30.)]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90
게시기간 : 21.11.30. ~

공공누리의 제 1유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연구자료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 조건에 따라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하셔야 하며,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하고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합니다.

담당자명
백선기
담당부서
예술정책·후원센터
담당업무
기관 및 사업 언론홍보 총괄
전화번호
02-760-0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