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코 소개

CEO 윤리경영 철학

로고
“클린 아르코, 문화경쟁력의 원천입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2005년 8월 26일 한국문화예술진흥원에서 위원회 체제로 전환한 공공기관입니다. 그 후 기존의 윤리강령 등을 대폭 보완한 윤리헌장, 윤리지침, 행동강령을 새로이 제정했습니다. 그에 따라 임직원의 행동 기준인 윤리 준칙을 정립하여 깨끗하고 투명한 경영, 윤리경영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윤리경영’ 은 ‘조직을 구성하는 모든 구성원이 함께 하는 경영’, ‘그 기관을 둘러싸고 있는 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경영’, ‘국가에 기여할 수 있는 경영’ 이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해왔던 기반 위에서 주변의 지역사회나 국가와 함께하면서 국가가 지향하는 바와 같이 갈 수 있는 경영을 실현하는 것이 결국 윤리경영의 기본입니다.

거창한 윤리의 의미나 뜻을 부여한 것이 아니라 ‘함께 할 수 있는 경영’ 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현재까지 이루었던 성과 위에 구성원 개개인의 질의 혁신을 추구하는 것과 가치와 효율을 중시하는 것, 그 다음에 윤리개념의 도입을 추가함으로써 질의 혁신을 완성할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제 위원회는 ‘고객, 성과, 가치 그리고 윤리’ 라는 4가지 개념을 조화롭게 투입함으로써 경영의 질을 완성시켜 나갈 것입니다. 윤리경영의 선도할 기관으로 탈바꿈할 한국문화예술위원회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명 :
박헌일
담당부서 :
정책혁신부
담당업무 :
경영평가, 경영혁신, 윤리경영
전화번호 :
061-900-2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