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공유

유의사항

처리절차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령 제2조제1항에 의하여 아래의 경우 민원인으로 보지 않으며, 접수심사시 접수불가」로 분류하여 직권삭제 할 수 있습니다.

  • 행정기관이나 공공단체 또는 소속직원이 공무와 관련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요구하는 경우
  • 행정기관과 사법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익명·가명·허위주소 등 민원인 정보가 불분명한 자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공개여부

민원을 신청하실 때는 공개, 비공개를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비공개로 신청하시면 신청인 본인만이 열람 가능합니다.

처리기간계산

민원처리기간이란 행정기관이 민원을 접수한 때부터 처리가 완료되어 민원인에게 통보한 때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의미하므로, 이곳 사이버민원의 처리기간은 접수에서 완료상태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말합니다.(영 제13조제1항) 접수한 당일을 포함하고 처리기간 중에 공휴일은 제외합니다.

취하(본인삭제)

신청하신 민원은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령 제15조 제4항에 의하여 그 처리가 접수되기 전에는 본인이 직접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민원을 취하하신 것으로 보며 별도의 통지는 하지 않습니다.

내부종결

담당부서에서 반복·중복민원이라고 판단될 경우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령 제22조에 의하여 2회 이상 처리결과를 통지(답변게시)하고 그 이후에 접수된 동일사항은 내부종결 처리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별도의 통지를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처리기간연장

민원처리 중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간내에 처리하기 곤란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민원사무처리에 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에 의하여 당해 민원사무의 처리기간 범위내에서 1회에 한하여 그 처리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보다 신속한 민원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재무관리부(061-900-2174) 또는 담당부서로 직접 전화를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