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공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 대한 진정, 건의, 법령 단순질의 문의상담을 위하여 마련된 공간입니다.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서 통합운영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국민신문고 문의 : 1600-8172


전자민원 이용안내에 관한 구분, 진정(고충민원), 법령질의, 단순질의를 표
구분 진정(고충민원) 질의/상담
법령질의 단순질의
처리기간 7일(법정7일) 7일(법정7일) 7일(법정7일)
정의 행정기관의 위법, 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한 권리, 이익의 침해, 불편, 부담되는 사항의 해결 요구 법령 등 유권해석에 관한 질의·설명·상담 요구 단순한 행정절차·형식요건 등 행정 업무에 관한 질의·설명·상담 요구
근거법령 행정기관의 위법, 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한 권리, 이익의 침해, 불편, 부담되는 사항의 해결 요구 민원사무처리에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 제2항 제4호 및 제20조 제1항 민원사무처리에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 제2항 제4호 및 제20조 제1항

처리절차

  • 신청신청서 작성 후 등록
  • 접수(민원접수부서)접수심사 후 담당부서 지정
  • 처리(담당부서)담당자 확인 후 처리
  • 완료(담당부서)처리결과(답변)게시
  • 회신(담당부서)전자우편으로 자동 송부
담당자명 :
강지훈
담당부서 :
재무관리부
담당업무 :
물품 및 기본재산 관리
전화번호 :
061-900-2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