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골목콘서트의 두 번째 시즌,“일상을 변화시키는 소소한 놀이”

우리 동네 골목콘서트의 두 번째 시즌,“일상을 변화시키는 소소한 놀이”

- 남녀노소 동네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체험
- 놀이를 통해 하나 되는 골목콘서트, 오는 7월 9일부터 전국 각지에서 열려

 

〈2019 골목콘서트 두 번째 이야기 포스터 사진〉
우리 동네에서 만나는 인문콘서트,‘2019 골목콘서트’의 두 번째 시즌이 시작된다.
전국 방방곡곡 여러 지역의 일상 속에 존재하는 인문 콘텐츠들을 재발견하고 그 가치를 홍보하기 위한 프로젝트인 ‘2019 골목콘서트’는 올해 12월까지 총 5개의 테마로 강연과 전시, 문학, 클래식, 연극, 대중음악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 프로그램들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의 재생공간을 활용해 ‘함께 꿈꾸고 나누는 공간’을 다뤘던 첫 번째 이야기에 이어 골목콘서트의 두 번째 이야기는‘일상을 바꾸는 소소한 놀이’를 테마로 7월 9일부터 8월 17일까지 6회 개최된다.
오는 7월 9일(화) 전북 정읍에 있는 실버 작은도서관에서 펼쳐질 ‘골목에서 소리가 난다’편에서는 내장산실버아파트 내에 거주하는 거동이 불편한 동네 노인들을 찾아 그림 동화책 읽기, 마술 공연과 버블쇼 등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들로 웃음과 재미가 가득한 체험의 장을 연다.
7월12일(금) 서울 관악 현대아파트 놀이터에서는 동네 아이들에게 전래동화를 소재로 한 입체인형 낭독극으로 관객들과 화기애애하게 소통하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만든다.
7월 13일(토) 서울 명일동에 위치한 카페 또봄에서는 영상과 클래식 음악을 가미해 아이들과 그림책을 함께 읽는 특별한 그림책콘서트를 진행한다.
7월 26일(금) 천안에 있는 마을숲카페 구름에서는 ‘잇다-아우내 사람과 공간을 잇다’라는 제목으로 지역청년들이 참여하는 프리마켓과 마을이야기와 노래가 있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여 지역민들의 그물망 만들기를 시도한다.
7월 28일(일) 충북 청주의 작은 동네극장인 누구나 꽃에서는 ‘동네잔치 누구나 꽃’이라는 이름으로 주민들을 위한 음악무용극과 관객참여극을 열어 동네 주민들이 친밀하게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며, 청년예술가들이 주최하는 벼룩시장과 전시회를 통해 색다른 경험도 선사할 계획이다.
8월 17일(토) 경기 군포에 있는 청소년전용 카페이자 쉼터인 산본 ‘Teen터’에서 열릴 ‘청춘, 너의 인문을 말해봐’ 편에서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미리 고민이 담긴 사연을 받아 행사 당일 즉석에서 인문 처방을 해주며 청소년들이 직접 주인공이 되는‘인문라디오’코너를 마련해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한다.
인문360은 새로운 생각, 새로운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사람과 관계, 사물과 현상에 대한 다채로운 시선을 제공한다. ‘놀이’를 주제로 지역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참여와 소통을 통해 특별한 즐거움과 의미를 만들어갈 ‘골목콘서트 두 번째 이야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문360 웹사이트 (inmun360.culture.go.kr)와 인문360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19.7.9)] : 기획조정부 백선기 02-760-4789
게시기간 : 19.7.9 ~

 
공공누리
이 자료는 상업적·비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이라는 출처(특히 사진)를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술위, 한국정책학회 공동 기획세미나 개최
기획세미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예술(2019년 7월 23일 오후 2시, 대학로 예술가의 집 3층 다목적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팝업씨어터’ 사태에 대해 사과문 발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팝업씨어터’ 사태에 대해 사과문 발표
2019년 시각예술창작산실 전시지원 선정작 '리얼-리얼시티(REAL-Real City)' 7월 12일부터 8월 25일까지 아르코미술관에서 개최
이종우 건축연구자
캔버스 앞에 선 안재홍 “문화예술에 후원한 당신도 예술가”
배우 안재홍이 대학로 예술극장 내 씨어터카페에서 문화예술 후원활성화 영상광고를 촬영하는 모습
예술위, 아카데미 성과보고 시리즈 이정형 개인전《화이트 노이즈》개최
예술위, 아카데미 성과보고 시리즈 이정형 개인전《화이트 노이즈》개최(2019.07.11~2019.08.10)
우리 동네 골목콘서트의 두 번째 시즌,“일상을 변화시키는 소소한 놀이”
우리 동네 골목콘서트의 두 번째 시즌,“일상을 변화시키는 소소한 놀이”
예술위, 공연예술 중장기 창작지원 공모 접수 오픈
예술위, 공연예술 중장기 창작지원 공모 접수 오픈
공연도 보고 선물도 받고, 예술위 2019 예술나무콘서트 개최
6월 15일(토) 예술나무 부스를 찾은 관람객
성평등 예술지원정책 제1차 오픈 테이블 개최
성평등 예술지원정책 제1차 오픈 테이블, 2019. 7. 1(월) 오후 2시~6시 이음센터 5층 이음홀
우리 동네 골목콘서트의 첫 번째 시즌,“함께 꿈꾸고 나누는 공간"
2019 골목콘서트 첫 번째 이야기,함께 꿈꾸고 나누는 공간
담당자명 :
백선기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담당업무 :
언론사 대응 및 언론홍보·보도자료 관리 총괄
전화번호 :
02-760-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