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위, 2019년도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예술위, 2019년도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 8일 아르코예술극장 및 아르코미술관에서 공모사업 설명 및 운영방향 발표
- 관심있는 예술가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페이스북 생중계 실시 예정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최창주, 이하 예술위)가 올 한해 추진할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의 세부 내용 및 운영방향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예술위는 오는 10월 8일(금) 아르코예술극장 및 아르코미술관에서 <2019년도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우선, 오전 10시부터는 아르코미술관에서 예술가해외레지던스지원 사업 설명회가 개최된다.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분야의 해외 레지던스지원에 대한 분야별 자세한 사업소개와 더불어, 레지던스에 참여했던 예술가를 초청하여, 경험담을 직접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오후 2시부터는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 설명회가 진행된다. 사업설명에 앞서 2019년 공모사업 운영방향 및 제도개선 사항을 발표한다. 이 자리에서는 ▲일명 ‘블랙리스트 방지 규정’으로 예술가는 물론 예술위 임직원의 공정심의 의지가 표명된 심의업무 공정처리 규정」 제정 ▲ 심의위원 구성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우수인력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심의위원 후보단 운영 ▲ 사업의 특성에 따라 다각화된 심의제도 등에 대한 내용이 발표된다. 이어서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국제예술교류, 예술인력육성, 신나는예술여행 사업설명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2019년도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 상세 내용을 담은 자료집을 배포하며, 대극장 1,2층에 마련된 상담부스에서 사업 담당자와의 1:1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지역소재 예술단체와 예술가의 접근성 제고를 위해 이번 설명회는 예술위 페이스북(www.facebook.com/ARKO1004)으로도 생중계 될 예정이다.
예술위 최장주 위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설명회는 예술단체와 예술가들이 내년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을 한 눈에 보고, 연간 사업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개선된 제도 아래 다양한 사업으로 예술가와 단체의 창작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는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관련 상세 정보는 예술위 누리집(www.ark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담당자[기준일(2018.10.4)] : 기획조정부 백선기 02-760-4714
게시기간 : 18.10.4 ~

 
공공누리
이 자료는 상업적·비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이라는 출처(특히 사진)를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베니스비엔날레 제17회 국제건축전 한국관 예술감독 공개모집
2020년 베니스비엔날레 건축전 한국관 예술감독 후보자 접수(6.17일~7.8일)
2019년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기획공연 2019 <아르코 파트너> 라인업 발표
안무가 박순호, 허성임, 권령은, 연출가 이기쁨, 장우재, 서지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6대 신임 사무처장에 전효관 씨 임명
한국문화예술위원회 6대 사무처장 전효관
사람 사는 이야기, 인문 360 골목콘서트 기획자 한자리에
골목콘서트 단체사진
예술위, 아카데미 성과보고 시리즈 김인영 개인전《리-앨리어싱(Re-aliasing)》개최
리-앨리어싱(Re-aliasing) 포스터
세대와 차이를 넘어 상호 공통의 문화를 만든다
멘토링사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년 연속 감사품질평가 국제공인 취득
인증서 수여 사진
우리 동네 인문공간 이야기, ‘인문지도-에버그린콘텐츠’발간
에버그린콘텐츠
도시재생 관련 예술가 레지던시 실태 토론회
도시 재생 관련 예술가 레지던시  실태 토론회
한국예술창작아카데미 문학분야 앤솔러지 출간『2019 젊은 작가 앤솔러지 북콘서트』
젊은 작가 앤솔러지 작품집
담당자명 :
백선기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담당업무 :
언론사 대응 및 언론홍보 총괄(정) 보도자료
전화번호 :
02-760-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