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 지원 신청하신 적이 있으시면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왼쪽에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누르고 아이디 및 비밀 번호를 찾아주세요. 만약, 담당자가 바뀌었거나 Email 주소, 핸드폰 번호 변경 등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기 어려우실 경우에는 반드시 사업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세요.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단체 및 예술가는 신규가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중복가입] 가입을 여러 번 해놓았는데 아이디를 못 찾겠어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기가 어려운 경우, 사업 담담자(02-760-4558)에게 문의하여 주세요. 이미 가입을 하셨던 예술가(단체)는 기존 아이디를 찾아서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된 상태에서 신규가입을 하게 되면 기존의 지원신청 현황 및 지원 실적 등이 관리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여 주세요.
4. [회원가입절차] 단체로 가입하려고 하는데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왼쪽 회원로그인을 확인해주세요.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고 [단체] 회원가입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기존 가입여부를 확인하여 중복가입이 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외에도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사용하는 기관의 이용자께서는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중복 가입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아이디삭제] 가입을 여러 번 하면서 가입된 아이디가 여러 개로 확인됩니다. 하나의 아이디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폐기하고 싶습니다.
아이디가 여러 개 생성되어 있는 경우에는 사용 아이디를 1개로 최종 확정해야 합니다. 단체(개인)가 처리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니므로 사업 담당자(02-760-4558) 에게 문의하여 주세요.
6. [아이디통합] 여러 개의 아이디가 생성이 되었는데 그냥 이중에서 한 개를 사용해도 되나요?
아니요. 아이디가 여러 개 생성되어 있는 경우에는 임의로 1개를 선택하지 마시고, 사업담당자(02-760-4558)에게 연락하여 최종 사용 아이디를 결정하여 주세요.
7. [아이디변경] 아이디를 사용하기 편한 다른 아이디로 변경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이 변경할 수 없으므로 사업담당자(02-760-4558)에게 문의하여 주세요.
9. [아이디분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했는데 찾을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페이지 왼쪽에 위치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눌러 요청하는 정보를 입력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서 요청하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절차를 진행하셨으나 담당자 변경 또는 이메일 주소 변경 등으로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 사업담당자 (02-760-4558)에게 문의하여 주세요.
10. [비밀번호분실]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 절차를 진행하였지만, 사업 담당자 변경, 이메일 주소 변경 등으로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 사업 담당자(02-760-4558)에게 문의하여 주세요.
11. [단체가입절차] 단체로 가입하려면 대표자가 먼저 개인회원으로 가입해야 하나요?
대표자가 개인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면 단체회원 가입이 편리합니다. 대표자가 개인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면 단체회원가입 절차에서 필요한 <대표자검색>에서 원활한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12. [중복단체명] 단체회원 가입하려고 하는데 단체명이 이미 있다고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단체명의 띄어쓰기 및 영문 명칭의 대문자/소문자는 각각 다르게 인식됩니다. (예 : 서울문화예술단체, 서울 문화예술 단체, 서울문화예술 단체는 각각 다름) 가입된 단체명을 정확하게 확인하여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2년 3월부터는 단체 회원가입 시 ‘사업자등록번호’ 및 ‘법인등록번호’, ‘고유번호증'에 의한 중복가입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체 회원가입 시에는 반드시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고유번호증’ 등 단체가 가지고 있는 국가인증 유일한 번호로만 가입될 수 있도록 서비스가 변경됩니다.
13. [단체정보변경] 단체명과 대표자명을 변경하고자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단체명 또는 대표자 변경 등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변경하실 수 없으며, 반드시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등록단체명 변경신청서/대표자 변경신청서> 중 필요한 서류를 다운받아서 사업 담당자에게 이메일, 우편, 팩스 등으로 발송하여 주세요.
14. [주의사항] 단체 회원 가입 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네. 기존 가입여부를 확인하여 중복가입이 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서울문화예술단체는 서울 문화예술 단체, 서울문화예술 등으로 이미 가입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단체회원 가입 시 단체의 대표자는 개인회원으로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 진행 과정에서 대표자에 대한 개인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5. [단체명] 단체회원 가입 시 띄어쓰기(붙여 쓰기)와 영문명(한글명)을 다르게 인식하나요?
네, 맞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문화예술단체, 서울 문화예술 단체, 서울문화예술는 각각 다르게 인식이 됩니다. 띄어쓰기 및 영문 명칭의 대문자/소문자도 각각 다르게 인식하오니 정확하게 확인하고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신청 단계에서 발생하는 질문 및 답변
1. [입력오류] 지원신청 내용 입력이 안 되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지원신청서는 첫 번째 페이지부터 반드시 차례대로 [저장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페이지(탭)인 <사업기본정보>를 작성 후 [저장 버튼]을 누르셔야 다음 페이지(탭)인 <사업계획관련사항>탭의 [저장 버튼]이 활성화 되고, 상세 내용의 입력에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순차적으로 작성하시면서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마감기한] 마감일 이후 제출이 가능한가요?
기본적으로 지원신청서의 제출 마감은 제출 마감일 2012. 3. 7(수) 18:00까지입니다. 지원신청 제출 마감 시간 이후에는 [최종제출하기 버튼]이 시스템적으로 자동 차단되오니 마감 시간을 꼭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3. [신청사업] 신청 가능한 사업이 없다고 나올 때는 어떻게 하나요?
현재 접속한 웹사이트의 주소를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신청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보조금 주관기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웹사이트가 아닌 타 재단의 웹사이트에 접속 하셨을 수 있습니다. 지원신청 가능한 목록의 표시는 지원 신청 접수일 기간(2012. 2. 20 ~ 2012. 3. 7) 내에만 나타납니다.
4. [신청서 수정] 지원 신청한 사업을 어떻게 수정하나요?
지원신청서의 [지원신청서 최종제출하기]를 누른 이후에 지원신청서 수정은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지원신청서 작성 중에는 관련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여 주시고, 지원신청서를 최종 제출하시기 전에 [지원신청내역] 조회를 통해 작성 사항을 한 번 더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신청서 접수 마감일의 접수 마감 시간 이후에는 웹사이트 내에서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5. [행추가 에러] 대표자 소개나 경력 소개 등에서 행추가가 안되는데 왜 그런가요?
지원신청서의 첫 페이지 탭부터, 반드시 [저장 버튼]을 눌러 단계적으로 진행하셔야 마지막 대표자소개 탭에서 행추가가 안 되는 등의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수입예산 총액과 지출예산의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에도 행추가 기능이 정상 서비스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출력 작성하는 중간과정이지만 작성문서를 출력해서 볼 수 있나요?
출력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화면 상단의 [지원신청] -> [신청내역조회]를 선택하여 현재 지원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는 사업명의 [출력물 보기]를 누르시면, 현재까지 입력하신 지원신청서의 내용을 프린터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7. [에러] 작성을 모두 하고 저장하려고 하면 에러가 뜨는데요.
첫 페이지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하지 않은 경우 가장 빈번하게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지원신청서는 각 페이지 마다 나타나는 관련 항목을 빠짐없이 입력을 하셔야 저장이 됩니다. [저장 버튼]을 눌렀지만, 저장이 되지 않고 안내 팝업창이 뜨는 경우에는 입력을 필요로 하는 항목으로 이동하여 관련 항목을 빠짐없이 입력하신 후 저장을 선택하시면 오류 없이 저장됩니다.
8. [지원서 수정] 최종제출하기 버튼을 누르고 이미 제출한 상태인데 어떻게 수정을 하나요?
지원신청서의 [지원신청서 최종제출하기]를 누른 이후에 지원신청서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지원신청서 작성 중에는 관련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여 주시고, 지원신청서를 최종 제출하시기 전에 [지원신청내역] 조회를 하여 작성사항을 한 번 더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신청서 접수 마감시간 이후에는 내에서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9. [최종제출하기] 최종 제출하기를 했지만 지원서 작성중으로 나오는데요.
[지원신청] - [신청내역조회] 메뉴에서 상태(접수번호) 부분이 <접수완료>로 나타나고, 접수번호<예시: 201210001>가 보이면 지원신청서가 접수 된 것입니다. 만약, <작성중>으로 나타난다면 [지원신청서 최종제출하기] 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입니다. <작성중>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은 지원신청서가 제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10. [최종제출하기] 지원신청서를 제출완료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지원신청] - [신청내역조회] 메뉴에서 상태(접수번호) 부분이 <접수완료>로 나타나고, 접수번호<예시: 201210001>가 보이면 지원신청서가 접수 된 것입니다. 완료 후에는 지원신청서에 등록하신 휴대폰 번호와 email로 접수처리가 완료되었다는 문자메시지와 e-mail을 발송해드립니다.
11. [최종제출하기] 지원신청서 최종제출하기 버튼이 안보입니다.
지원신청서는 첫 번째 탭부터 차례대로 저장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탭인 <사업기본정보>를 모두 작성 후 저장 버튼을 누르셔야 다음 탭인 <사업계획관련사항> 탭의 저장버튼이 활성화 되고, 내용 입력에도 에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순차적으로 내용을 입력하시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12. [신청서 수정] 사업 단체아이디로 지원해야 하는데 개인아이디로 잘못 지원서를 제출했는데 어떻게 수정할 수 있나요?
지원신청서를 최종 제출하신 후 지원자격 변경(단체->개인, 개인->단체)은 홈페이지에서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지원신청서 제출 마감시간 이전에 변경 처리를 하고자 한다면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사업 담당자(02-760-4558)에게 문의하여 주세요.
13. [신청서 수정] 신청서 작성내용을 수정하고자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원신청서 접수 마감시간이내 지원신청서 최종 제출 전까지 신청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로그아웃을 했다가 수정 및 보완을 하는 경우에는 로그인하여 페이지 하단의 <나의지원신청현황>에서 <신청서 수정/보기> 수정을 누르면 신청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14. [대표자변경] 대표자가 변경되었는데 예전 대표자로 그대로 등재되어 있는 경우 어떻게 변경해야 하나요?
단체명 또는 대표자 변경은 홈페이지에서 변경하실 수 없으며, 국가문화예술지원에서 제공되는 <등록단체명 변경신청서/대표자 변경신청서> 중 필요한 서류를 다운받아서 사업 담당자(02-760-4558)에게 이메일, 우편 발송하여 주세요.
15. [단체기본정보변경] 단체의 연락처, 주소, 담당자 변경 등의 정보를 수정하고자 하는데 어디에서 해야 하나요.
로그인 후 페이지 상단의 [내 정보방] - [단체정보변경]을 통하여 단체의 정보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대표자명 변경이나 단체명 변경은 신청서 제출이 필요하므로 서식을 다운 받아서 작성 후 사업 담당자에게 팩스, 메일, 우편 등으로 발송하여 주세요.
16. [단체명변경] 단체명을 변경하고자 하는데 어떻게 변경할 수 있나요?
단체명 또는 대표자 변경 등의 행정사항은 홈페이지 내에서 변경 하실 수 없으며, 반드시 시스템 내 제공되는 <등록단체명 변경신청서/대표자 변경신청서> 중 필요한 서류를 다운 받아 사업 담당자에게 팩스, 메일, 우편 등으로 발송하여 주세요.
17. [저장에러] 저장된 내용이 안보여요.
지원신청서 작성 중 페이지마다 [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는다면 입력한 신청내용은 사라집니다. 신청서를 작성하면서 지속적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한글파일(HWP)에서 내용을 미리작성한 후, 복사하여 넣어주세요.
18. [저장버튼] 저장하기 버튼이 안보여요.
지원신청서는 첫 번째 탭부터 차례대로 작성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첫 번째 페이지부터 [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았을 경우 다음 탭에서는 [저장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저장 버튼]을 첫 페이지부터 차례대로 눌러주세요.
19. [저장에러] 저장하기를 눌러도 내용이 저장되지 않아요.
작성내용 중에 특수문자 등이 삽입이 되었을 때 저장에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옴표 등 특수문자가 포함되었는지 확인 후 수정 부탁드립니다.
20. [접수확인] 지원서 최종제출을 했는데 접수완료를 확인할 수 있나요?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로그인한 후, 페이지 왼쪽 <신청내역조회> 메뉴에서 <접수완료>로 나오고 접수번호가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접수되신 것입니다. 만약, <작성중>으로 나타나면 [지원신청서 최종제출하기]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것입니다.
21. [작성중] 최종 제출하기를 했는데 계속 작성중으로 나옵니다.
지원신청서를 작성하고 [저장 버튼]만 누르고 [지원신청서 최종제출하기]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경우 작성중으로 나옵니다. 모든 페이지의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고 마지막 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최종제출하기]를 눌러주세요.
22. [출력] 최종 제출한 신청서를 출력할 수 있나요?
페이지 상단의 [지원신청]->[지원신청내역조회]에서 지원신청 한 사업명을 선택한 후, 출력물 보기를 클릭하시면 입력한 신청서의 내용을 출력/보관 할 수 있습니다.
23. [첨부파일용량] 첨부 파일 하나당 20MB로 제안인지, 모두 합쳐 20MB인가요?
사업과 관련하여 첨부하는 전체 파일의 용량이 20MB입니다.
24. [마감제한] 첨부파일 등록 기간이 별도로 정해져 있나요?
일반적으로 지원신청서 접수 마감과 파일 첨부 마감시간은 같습니다. 사업을 최종 등록하면서 첨부파일도 모두 제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