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 지원 신청하신 적이 있으시면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로그인]을 누르면 바뀌는 페이지에서 우측에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누르고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찾아주세요.
만약, 담당자가 바뀌었거나 Email 주소, 핸드폰 번호 변경 등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기 어려우실 경우에는 고객만족센터(1577-8751)에 문의하여 주세요.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단체 및 예술가는 신규가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중복가입] 가입을 여러 번 해놓았는데 아이디를 못 찾겠어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기가 어려운 경우, 고객만족센터(1577-8751)로 문의하여 주세요. 이미 가입을 하셨던 예술가(단체)는 기존 아이디를 찾아서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된 상태에서 신규가입을 하게 되면 기존의 지원신청 현황 및 지원 실적 등이 관리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여 주세요.
4. [회원가입절차] 단체로 가입하려고 하는데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상단의 회원로그인을 확인해주세요.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고 [단체] 회원가입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기존 가입여부를 확인하여 중복가입이 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외에도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사용하는 기관의 이용자께서는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중복 가입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아이디변경] 아이디를 사용하기 편한 다른 아이디로 변경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이 변경할 수 없으므로 고객만족센터(1577-8751)에 문의하여 주세요.
6. [아이디분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했는데 찾을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페이지 오른쪽에 위치한 [아이디/비밀번 호 찾기]를 눌러 요청하는 정보를 입력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서 요청하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절차를 진행하셨으나 담당자 변경 또는 이메일 주소 변경 등으로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 고객만족센터(1577-8751)에 문의하여 주세요.
7. [비밀번호분실]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 절차를 진행하였지만, 사업 담당자 변경, 이메일 주소 변경 등으로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 고객만족센터(1577-8751)에 문의하여 주세요.
8. [단체가입절차] 단체로 가입하려면 대표자가 먼저 개인회원으로 가입해야 하나요?
대표자가 개인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면 단체회원 가입이 편리합니다.
대표자가 개인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면 단체회원가입 절차에서 필요한 <대표자검색>에서 원활한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9. [중복단체명] 단체회원 가입하려고 하는데 단체명이 이미 있다고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단체명의 띄어쓰기 및 영문 명칭의 대문자/소문자는 각각 다르게 인식됩니다. (예 : 서울문화예술단체, 서울 문화예술 단체, 서울문화예술 단체는 각각 다름)가입된 단체명을 정확하게 확인하여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2년 3월부터는 단체 회원가입 시 ‘사업자등록번호’ 및 ‘법인등록번호’, ‘고유번호증'에 의한 중복가입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체 회원 가입시에는 반드시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고유번호증’ 등 단체가 가지고 있는 국가인증 유일한 번호로만 가입될 수 있도록 서비스가 변경됩니다.
10. [단체명] 단체회원 가입 시 띄어쓰기(붙여 쓰기)와 영문명(한글명)을 다르게 인식하나요?
네, 맞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문화예술단체, 서울 문화예술 단체, 서울문화예술는 각각 다르게 인식이 됩니다.
띄어쓰기 및 영문 명칭의 대문자/소문자도 각각 다르게 인식하오니 정확하게 확인하고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주의사항] 단체 회원 가입 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네. 기존 가입여부를 확인하여 중복가입이 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서울문화예술단체는 서울 문화예술 단체, 서울문화예술 등으로 이미 가입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단체회원 가입 시 단체의 대표자는 개인회원으로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 진행 과정에서 대표자에 대한 개인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지원신청 단계에서 발생하는 질문 및 답변]
1. [단체기본정보변경] 단체의 연락처, 주소, 담당자 변경 등의 정보를 수정하고자 하는데 어디에서 해야 하나요.
로그인 후 페이지 내의 [내 정보방]->[내회원정보]->[기본정보]를 통하여 단체의 정보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2. [단체명변경] 단체명을 변경하고자 하는데 어떻게 변경할 수 있나요?
로그인 후 페이지 내의 [내 정보방]->[내회원정보]->[기본정보]를 통하여 단체명을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정보 상의 단체명 옆에 있는 [변경신청] 버튼을 클릭 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제공되는 <등록단체명 변경신청서> 서류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과 함께 업로드하고 변경신청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3. [대표자변경] 대표자를 변경하고자 하는데 어떻게 변경할 수 있나요?
로그인 후 페이지 내의 [내 정보방]->[내회원정보]->[기본정보]를 통하여 대표자명을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내회원정보 상의 대표자명 옆에 있는 [변경신청] 버튼을 클릭 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제공되는 <등록단체 대표자 변경신청서> 서류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과 함께 업로드하고 변경신청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4. [신청사업] 신청 가능한 사업이 없다고 나올 때는 어떻게 하나요?
현재 접속한 웹사이트의 주소를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4년부터 바뀐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주소는 http://www.ncas.or.kr/ 입니다.
또한 지원신청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보조금 주관기관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아닌 타 재단으로 지정하고 로그인 하셨을 수 있습니다.
지원신청 가능한 목록의 표시는 지원신청 접수일 기간(2014. 2. 10 월요일 ~ 2014. 2. 14 금요일) 내에만 나타납니다.
5. [신청개요] 사업신청 시 지원신청 주체에 대한 정보 입력은 어떻게 하나요?
2014년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의 지원신청 주체에 대한 정보 입력 방법은 기존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와서 입력하게 됩니다.
대표자나 단체와 관련하여 변경된 정보가 있거나 추가로 업데이트 할 정보가 있다면, 지원시스템의 [내정보방]에 들어가셔서 지원사업 신청 전에 미리 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사업 신청 시 보다 편리하게 신청개요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6. [지원신청] 지원신청 내용 입력 후 단계마다 [작성해주세요]로 나오는 것은 뭔가요?
지원신청서는 첫 번째 페이지부터 반드시 차례대로 [저장]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단계별로 작성 완료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셔야 [작성해주세요]라는 문구가 보이지 않습니다.
[저장] 버튼을 눌렀는데도 [작성해주세요] 상태로 남아 있는 경우에는 단계별 페이지에서 작성이 완벽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것입니다.
빠진 항목이 없는지 검토 후에 모두 작성하시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7. [마감기한] 마감일 이후 제출이 가능한가요?
기본적으로 지원신청서의 제출 마감은 제출 마감일 2014. 2. 14(금) 18:00까지입니다.
지원신청 제출 마감 시간 이후에는 [최종제출] 버튼이 시스템적으로 자동 차단되오니 마감 시간을 꼭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8. [신청사업] 사업주관기관을 한국문화예술위원회로 선택하고 로그인 했으나, 신청하려는 사업이 보이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신청 주체의 가입유형이 개인/단체인지에 따라 신청 가능한 사업이 다릅니다.
해당 가입유형이 지원할 수 있는 사업만 시스템에 나타나므로 회원가입 유형을 확인하시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 사업 선택에 대한 문의는 사업 담당자(02-760-4554, 4558, 4764)에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9. [신청서 수정] 작성 중인 신청서는 어떻게 수정할 수 있나요?
지원신청서의 수정은 최종제출 하기 전이라면 마감 시간 전까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신청관리]->[나의신청현황]에 들어가서 사업명을 클릭하고 언제든지 수정하시면 됩니다.
10. [제출 후 신청서 수정] 최종제출 버튼을 누르고 이미 제출한 상태인데 어떻게 수정할 수 있나요?
최종제출 된 지원신청서를 수정하고 싶은 경우, 신청하신 지원신청서의 최종제출 버튼 옆의 [제출취소] 버튼을 눌러서 제출 취소 후 수정하시면 됩니다.
[제출취소] 버튼을 누르면 지원신청서는 최종 저장 단계의 입력 상태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지원신청서 작성 중에는 관련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여 주시고, 지원신청서를 최종 제출하시기 전에 [나의신청현황] 조회를 통해 작성사항을 한 번더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신청서 접수 마감일의 접수 마감 시간 이후에는 웹사이트 내에서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11. [제출하기] 최종제출 버튼을 눌러 제출했지만 작성중으로 나오는데요.
[신청관리]->[나의신청현황] 메뉴에서 관리번호<예시: 201410001>가 보이면 지원신청서가 접수 된 것입니다.
만약, 상태가 <작성중>으로 나타난 다면 지원신청서 [최종제출] 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입니다.
<작성중>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은 지원신청서가 제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13. [신청서 수정] 사업 단체아이디로 지원해야 하는데 개인아이디로 잘못 지원서를 제출했는데 어떻게 수정할 수 있나요?
지원신청서를 [최종제출]하신 후 지원 자격 변경(단체->개인, 개인->단체)은 홈페이지에서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제출취소]를 눌러서 기존 신청을 취소한 후, 새롭게 다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단체·개인 모두 신청 가능한 사업 유형은 장애인 문화예술 국제교류 지원 사업, 장애인 문화예술 조사연구활동 및 발간 지원사업입니다.
해당 사업 신청 시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접수확인] 지원서 최종제출을 했는데 접수완료를 확인할 수 있나요?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로그인한 후, 페이지 상단 [신청관리]->[지원관리]->[나의신청현황]메뉴에서 관리번호<예시: 201410001>가 보이면 지원신청서가 접수된 것입니다.
만약, <작성중>으로 나타나면 지원신청서 [최종제출]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것입니다.
15. [신청서 출력] 작성하는 중간과정이지만 작성문서를 출력해서 볼 수 있나요?
출력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신청관리]->[지원관리]->[나의신청현황]->[신청서출력]을 누르시면, 현재까지 입력하신 지원신청서의 내용을 프린터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16. [마감제한] 첨부파일 등록 기간이 별도로 정해져 있나요?
일반적으로 지원신청서 접수 마감과 파일 첨부 마감시간은 같습니다.
사업을 최종 등록하면서 첨부파일도 모두 제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