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화면 > 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 문자크기
  • 문자크기 확대
  • 문자크기 기본
  • 문자크기 축소
  • 인쇄하기
  • 보이스아이 인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출처표시,사업용금지,변경금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기획조정부 이재일 과장 02-760-4714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트위터에 공유하기
  • 미투데이에 공유하기
  • 이메일전송
보도자료
제목 로코부터 추리활극, 클래식부터 재즈까지 대한민국 창작뮤지컬의 새로운 지평을 만나다!
조회수 360 작성일 2016/12/27
첨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보도자료]뮤지컬 개막_20161227.hwp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보도자료]뮤지컬 개막_20161227.hwp

로코부터 추리활극, 클래식부터 재즈까지 대한민국 창작뮤지컬의 새로운 지평을 만나다!


-2016년 문예위 공연예술 창작산실 창작뮤지컬 우수신작 내년 1월 7일 개막!
-명확한 주제의식과 발전 가능성을 보여준‘경성특사’등 4개 작품 선보여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 이하 위원회)는 “대한민국 창작무대 - 2016 공연예술 창작산실 우수신작 릴레이공연”의 세 번째 장르인 창작뮤지컬 분야의 4개 공연이 내년 1월 7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올해 창작산실 창작뮤지컬 우수신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총 4개(<경성특사>, <레드북>, <청춘, 18대1>, <광염소나타>)이다. 올해 선정작은 로코부터 추리활극까지,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음악 장르를 활용해 우리나라 창작뮤지컬의 한계를 확장하면서, 명확한 주제의식과 상업적 발전 가능성을 보여준 작품들이라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청춘의 추리모험 활극, 아가사 크리스티의 소설 ‘비밀결사’가 일제 시대 청춘을 만나다!
- 개막작 비무브드 컴퍼니 <경성특사>
이번 창작뮤지컬 우수신작 개막 공연에서는 일제시대를 사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 무대에 오른다. 먼저 비무브드 컴퍼니의 <경성특사>」(2017.1.7.~2.5)는 국내 창작 뮤지컬 중 최초로 영국 아가사 크리스티 재단으로부터 원작 소설 ‘비밀결사’의 각색에 대한 정식 허가를 얻어 제작되었으며, 일제시대 경성을 배경으로 청년들이 펼치는 추리모험 활극을 통해 꿈을 향한 도전과 모험을 격려하는 작품이다. 무대는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 준비된다.
이 작품은 <마리아마리아>를 통해 제 10회 한국뮤지컬대상 최우수 작품상을 받은 성천모가 연출을 맡고, <나는 조선의 아이돌이다>, <경종> 등으로 창작뮤지컬 대본공모 상을 수상하면서 필력을 인정받은 정준 작가가 집필했다. 작곡은 팝적인 감성을 대중들에게 선물한 그룹 ‘동물원’의 박기영이 맡아 복고풍의 재즈음악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2015년 <팬텀>으로 데뷔해 남우신인 2위에 오른 강성욱과 <비스티보이즈>에서 개성 있는 역할을 소화한 정민, <베어 더 뮤지컬>에서 섬세한 감정 연기를 선보인 민경아, <무한동력>에서 매력적인 목소리로 관객을 사로잡은 김다혜 등이 출연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새빨간 로맨틱 코메디, 금기에 대한 인간의 욕망과 예술의 의미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 또다른 개막작 바이브 매니지먼트「레드북」
창작뮤지컬 우수신작 두 번째 공연은 예술과 인간에 대한 질문을 던지면서도 솔직하고 발랄한 로맨틱코메디, 바이브 매니지먼트의「레드북」(2017.1.10.~22)이다. 이 작품은 보수적 사회 분위기가 강했던 19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금기였던 인간의 육체적 욕망을 소설로 쓰는 주인공을 둘러싼 이야기이다. 이를 통해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중요함을 로맨틱 코미디로 풀어냈다.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이 작품은 한국 창작뮤지컬의 루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계셔>의 한정석 작가와 이선영 작곡가의 4년만의 신작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연출은 뮤지컬 <뿌리 깊은 나무>, 연극 <킬 미 나우>를 만든 오경택이 맡았다. 음악감독은 뮤지컬 <오페라 유령>, <커피 프린스 1호점>,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등 다수의 작품을 소화한 양주인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다.
뮤지컬 <레드북>은 한 배역을 한 명의 배우가 담당하는 원캐스팅으로 출연 배우들에 대한 기대가 큰 작품이다. <키다리 아저씨>에서 사랑스럽고 당찬 소녀를 연기한 유리아, <드라큘라>, <페스트>에서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선보인 박은석,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의 지현준, <도리안 그레이>의 김태한, <빨래>의 김국희, <베어 더 뮤지컬>의 주민진 등이 출연한다.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기발한 싸움, 1945년 동경시청장 암살을 시도하는 청춘들을 만난다!
- 극단 죽도록달린다의 「청춘, 18대1」
창작뮤지컬 우수신작 세 번째 공연은 청춘들의 아름답고 기발한 싸움을 그린 극단 죽도록달린다의 「청춘, 18대1」(2017.1.17.~2.5)이다. 1945년 동경시청장 암살을 시도하는 다양한 청춘들이 펼치는 우정과 사랑을 통해 남을 위한 삶에 대한 고민을 던지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아트원 씨어터 1관에서 만날 수 있다.
이 작품은 <왕세자실종사건>, <주홍글씨>에 이은 한아름작가-서재형연출-황호준 작곡가의 3번째 창작뮤지컬로 주목받고 있으며, 극의 배경이 댄스홀인 만큼 다양한 춤이 등장한다. 눈물의 왈츠와 열정적인 룸바, 신나는 차차차, 경쾌한 퀵스텝을 통해 청춘들의 운명을 표현한다. 출중한 댄스 실력과 능숙한 일본어를 선보이는 배우들의 노력이 돋보이는 뮤지컬 작품이다.
▶ 극렬한 예술 지상주의, 예술의 狂氣를 무대에서 만난다!
- 아시아브릿지컨텐츠(주)의 「광염소나타」
창작뮤지컬 우수신작 마지막 공연은 예술의 가치를 다룬 아시아브릿지컨텐츠(주)의 「광염소나타」(2017.2.14.~2.26) 이다. 살인을 하면 놀라운 악상이 떠오르는 작곡가를 소재로,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 뒤에 숨겨진 파멸이라는 반전을 통해 예술의 진정한 의미를 묻는 작품이다. 무대는 아트원 씨어터 1관에서 준비된다.
뮤지컬 <광염소나타> 주인공 작곡가 J역에는 <아가씨와 건달들>로 데뷔한 실력파 배우 성두섭이, 음악 비평가 K역에는 <데스노트>, <머더발라드>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배우 이선근이, S역에는 <파리넬리>, <빈센트 반 고흐> 등에 출연한 배우 김경수가 출연해 긴장감 넘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연출은 <친정엄마>와 <이기동 체육관>을 통해 탄탄한 스토리를 선보인 손효원이 맡았다.
▶ 창작뮤지컬 작품을 영상과 네이버실황중계로 만나보자!
문화예술위원회에서는 관람객의 이해를 돕고, 공연을 더 즐겁게 감상하도록 「창작뮤지컬 창작산실 우수신작 제작자 및 배우 인터뷰」를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YouTube) 위원회 공식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이 영상에는 연출가와 배우 등 인터뷰 이외에 단체들의 시범공연 장면을 볼 수 있다.
※ 인터넷 주소 : https://www.youtube.com/user/arkokorea
또한 창작뮤지컬의 신규관객층 개발과 창작산실 인지도 제고 및 홍보를 위해 <레드북>(1.12(목), 20시), <경성특사>(1.18(수), 20시) 2개 작품을 창작산실 네이버 TV에서 실황 중계할 예정이다.
※ 인터넷 주소 : tvcast.naver.com/arkocreate
공연예술 창작산실 우수작품제작지원은 공연 제작지원금 뿐만 아니라 극장 대관과 홍보, 공연 실황 기록 지원 등을 통해 예술가들이 창작에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제공하는 사업이다. 공연 이후에도 국내·외 예술 기관 등에 우수작품집 배포 등도 추진한다.
[사업 안내]
  • <공연예술 창작산실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08년부터 실행해오던 공연예술 창작산실 지원사업(구, 창작팩토리)을 2014년부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으로 제작부터 유통까지 공연예술분야(연극, 무용, 음악, 오페라, 전통예술, 창작뮤지컬)의 단계별 지원(시범공연 지원-우수작품 제작지원-우수작품 재공연 지원)을 통해 우수 창작 레퍼토리를 창작부터 유통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문의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장 www.koreapac.kr 02-3668-0007


자료담당자[기준일(2016.12.22)] : 기획조정부 이준형 02-760-4714
게시기간 : 16.12.22 ~


공공누리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국민과의 소통과 정보의 개방을 지향하는 정부 3.0 구현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국민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이 자료는 상업적·비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출처(특히 사진)를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음악으로 하나되는 대국민 축제

음악으로 하나되는 대국민 축제 2017/01/24

한국을 빛낸 클래식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콘서트 정명화, 안숙선, 정경화, 홍혜경, 박종화 등 국내 최고무대 선보일 예정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될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G-365일을 기념하는 음악회가 오는 2017년 2월 7일(화) ...

문예위, 제8회‘아창제’예술의전당에서 성황리 개최

문예위, 제8회‘아창제’예술의전당에서 성황리 개최 2017/01/24

우리나라 창작음악 발전을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 이하 ARKO)와 한국창작음악제추진위원회(위원장 황병기, 이하 아창제)가 추진하는 ‘제8회 ARKO한국창작음악제’ 양악부문이 예술의전당 객석을 가득 채운 관객들의 박수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사이버문학광장 문장웹진, 새 옷을 갈아입다.

사이버문학광장 문장웹진, 새 옷을 갈아입다. 2017/01/20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사이버문학광장 문장웹진』이 새 옷을 갈아입고 2017년 1월 신년호를 발간하여 독자들을 찾아간다.

이제 메가박스에서도 문화누리카드로 할인받아 영화본다

이제 메가박스에서도 문화누리카드로 할인받아 영화본다 2017/01/19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2017년 1월부터 전국에 있는 메가박스 영화관 81개 지점을 문화누리카드 할인 가맹점으로 확대하여 적용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와 메가박스㈜(대표 김진선)는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6년 ...

창작뮤지컬‘레드북’전막 실황중계 성황리에 마쳐

창작뮤지컬‘레드북’전막 실황중계 성황리에 마쳐 2017/01/17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 이하 위원회)는 “대한민국 창작무대 - 2016 공연예술 창작산실 우수신작 릴레이공연”의 창작뮤지컬 [레드북]을 지난 12일 네이버 TV캐스트와 브이 라이브(V LIVE)를 통해 전막 실황 중계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문예위, 소외계층에 따뜻한 나눔 [사랑의 도서] 기증

문예위, 소외계층에 따뜻한 나눔 [사랑의 도서] 기증 2017/01/16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 이하 예술위)는 지난 주 한국구세군, 나주시와 <2016 사랑의도서 기증사업> 도서 기증식을 개최했다.

2017년 문장의 소리 첫 공개방송, 첫 책을 출간한 작가와 함께합니다.

2017년 문장의 소리 첫 공개방송, 첫 책을 출간한 작가와 함께합니다. 2017/01/13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사이버문학광장 문장의 소리』가 오는 1월 17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대학로 예술가의집 예술나무카페에서 새해 첫 공개방송을 개최한다. 『사이버문학광장 문장의 소리』는 2005년부터 시작된 문학 전문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약 480여 ...

문예위, 2017 베니스비엔날레 관련 입장

문예위, 2017 베니스비엔날레 관련 입장 2017/01/12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1월 11일자 한국일보 1면에서 보도한 베니스비엔날레 예술감독 선정에 차은택 라인의 개입 정황이 있다는 기사에 대하여, 사실과 다른 부분이 보도된 것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식 입장을 밝혔다.

내 손 안에서 만나는 고품격 창작공연!

내 손 안에서 만나는 고품격 창작공연! 2017/01/10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 이하 위원회)는 “대한민국 창작무대 - 2016 공연예술 창작산실 우수신작 릴레이공연”의 6개 작품을 1월 12일(목) [레드북]을 시작으로 네이버 TV캐스트와 브이 라이브(V LIVE)를 통해 전막 실황 중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8회 아창제 양악부문 연주회 1월 23일 예술의전당서 공연

제8회 아창제 양악부문 연주회 1월 23일 예술의전당서 공연 2017/01/10

우리나라 창작음악 발전을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 이하 ARKO)와 한국창작음악제추진위원회(위원장 황병기, 이하 아창제)가 추진하는 [제8회 ARKO 한국창작음악제]가 오는 1월 23일 개최된다.

처음 페이지   이전 10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페이지   마지막 페이지  

간편메뉴